안산중앙도서관, 초등 4~6학년 겨울 독서교실 운영
상태바
안산중앙도서관, 초등 4~6학년 겨울 독서교실 운영
  • 이인숙 기자
  • 승인 2021.01.05 12: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린이부문 후보도서 5권 활용해 진행...사흘간 비대면으로 운영

안산시 중앙도서관은 겨울방학을 맞아 초등 고학년(4~6학년)을 대상으로 이달 25~29일 사흘간 독서교실을 운영한다고 5일 밝혔다.

시에 따르면, 겨울 독서교실은 어린이들에게 독서의 즐거움을 주고, 도서관 이용습관을 길러주기 위해 전국 도서관을 대상으로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 주관으로 매년 실시하고 있는 독서 프로그램이다.

특히 이번에 중앙도서관에서 추진하는 겨울독서교실은 ‘2021 안산의 책이 온다’를 주제로, 올해 안산의 책 어린이부문 후보도서 5권을 활용한 독후활동을 진행한다.

2021년 안산의 책 어린이부문 후보도서로는 ▲소문바이러스(최형미, 킨더랜드), ▲열 살, 채근담을 만나다(한영희, 나무생각), ▲스파이더맨 지퍼(김점선, 가문비어린이), ▲힙합독수리(박주혜,비룡소), ▲욕 좀 하는 이유나(류재향, 위즈덤하우스) 등이 있다.

독후활동은 매일 오전 9시 30분부터 정오까지 화상회의 ‘줌(ZOOM)’을 활용한 비대면으로 진행되며, 준비물로 필기도구가 필요하고 재료비는 6천원의 비용이 든다. 

주요활동은 ▲정보활용교육, ▲토론 수업, ▲글쓰기 수업, ▲나에게 주는 상 만들기, ▲북아트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활동으로 마련됐다.

프로그램에 성실히 참여한 우수 아동 3명에게는 안산시장상, 안산시의회의장상,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장상을 수여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겨울방학 동안 코로나19로 외부활동이 어려운 어린이들이 좋은 책을 읽으며 비대면으로 친구들과 독후활동을 통해 유익한 시간을 보내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다양하고 유익한 프로그램을 개발해 어린이들에게 꿈과 희망을 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겨울 독서교실 운영과 관련한 궁금한 사항은 안산시 평생학습원 중앙도서관으로 전화문의하면 된다.

안산시 중앙도서관 제 102회 겨울독서실. / 사진 = 안산중앙도서관

 



주요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