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층 강화된 평택시 청소년의 미래설계
상태바
한층 강화된 평택시 청소년의 미래설계
  • 김리원 기자
  • 승인 2021.01.25 18: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로진학 전담 인원 배치, 업무협약 체결 등 지원 기반구축 강화
관내 170개 진로체험처 발굴, 맞춤형 진학사업 계획해
지난 25일 평택시와 평택시교육지원청은 청소년의 진로진학 사업 적극적 운영을 위해 2021 진로진학사업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 사진 = 평택시 제공

평택시가 청소년의 미래설계를 위해 체계적이고 효과적인 진로진학 지원에 적극적으로 나섰다.

지난 25일 평택시와 평택교육지원청이 행·재정적 지원 공동 협력체계 구축 등 효과적 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해 적극적인 진로진학 사업 운영 의지를 공유했다.

1월 초 시는 진로진학 전담 인원 4명을 지역 창의채움교육센터에 추가 배치해 사업 전문성을 강화했으며, 기존 사업의 전반적인 점검을 통한 개선과 혁신교육지구 사업과의 연계를 통해 교육지원사업의 시너지 효과를 창출한 바 있다.

올해는 지역 내 170개 진로체험처 등 인적・물적 교육자원의 정비와 신규 체험처 발굴할 것이다.

이를 통해 진로체험 활성화 기반을 구축하고 농업・기업・해양특화 등 지역 특성과 연계된 특색 있는 진로 프로그램의 내실화로 청소년 진로체험의 질적・양적 성장을 도모할 계획이다.

또 급변하는 대학입시 환경에 따른 학생, 학부모의 불안감을 해소하고 효과적인 진학 설계 지원을 위해 1대1 컨설팅 등 맞춤형 진학사업을 확대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양질의 다양한 진로진학 교육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자라나는 우리 아이들이 스스로 미래를 설계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2021년 평택시 진로진학 주요사업은 ▲진로진학박람회 ▲지역특성화 진로체험 ▲1대1 진로진학 컨설팅 ▲대학입시 박람회 및 설명회 ▲진로체험처 역량강화사업 등이 있다.

시에 따르면, 앞으로 코로나19 등의 상황에 구애받지 않는 진로진학 교육방안도 다방면으로 검토 추진할 계획이다.
 



주요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