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 청소년의 다양한 미디어 활동에 신호탄 알려
상태바
김포 청소년의 다양한 미디어 활동에 신호탄 알려
  • 이인숙 기자
  • 승인 2021.01.28 17: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봉청소년수련관- 인천시청자미디어센터 업무협약 체결 
/ 사진 = 김포시 제공
지난 27일 김포시청소년재단 중봉청소년수련관은 지역 청소년들에게 올바른 미디어 활용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인천시청자미디어센터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 사진 = 김포시 제공

신종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 상황에도 김포시 청소년들의 다양한 미디어 체험활동을 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할 수 있게 됐다.

김포시청소년재단 김포중봉청소년수련관(이하 수련관)은 지난 27일 인천시청자미디어센터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보유 시설 및 교육 프로그램 등을 교류하며 청소년들이 미디어를 올바르게 활용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는데 상호협조하기로 했다.

수련관은 감염병의 확산으로 청소년들의 비대면 활동이 증가함에 따라 발 빠르게 미디어실을 구축함으로서 지역 청소년들에게 질 높은 온라인 프로그램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 

지난해 12월 구축 완료된 수련관 미디어실은 1인 방송실과 스튜디오 기능을 동시에 갖춘 효율적인 공간으로 구성됐다. 

수련관 관계자는 “시대가 변화함에 따라 청소년 활동의 모습도 변화하고 있다”며, “수련관도 이에 맞추어 변화를 시도하고 있다. 앞으로 미디어실의 활용도는 점점 그 가치를 더해 갈 것이다. 이번 업무 협약이 그 출발의 신호탄이다”고 업무협약의 의미를 밝혔다.  
 



주요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