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시 생활과학교실, 2020년 운영사업 평가 ‘매우 우수’ 선정
상태바
의왕시 생활과학교실, 2020년 운영사업 평가 ‘매우 우수’ 선정
  • 이인숙 기자
  • 승인 2021.02.16 13: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돌봄공백 최소화, 신규 프로그램 개발 등 높은 점수 받아 
지난해 이어 올해도 온라인 생활과학교실 ‘집콕과학교실’ 운영 계획
/ 사진 = 의왕시 제공
의왕시 생활과학교실 운영모습. / 사진 = 의왕시 제공

의왕시는 ‘2020년 의왕시 생활과학교실’이 지난달 전국 34개 생활과학교실 운영기관을 대상으로 실시한 최종평가에서‘매우 우수’등급에 선정됐다고 16일 밝혔다.

의왕시 생활과학교실은 시와 한국과학창의재단의 지원으로 한국교통대학교 과학문화진흥센터에서 운영하고 있다.

특히 신종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이하 코로나19) 상황에 적응성 높은 사업운영으로 취약계층의 돌봄 공백을 최소화하기 위한 긴급돌봄지원 및 온라인 교육을 확대한 점에서 높은 점수를 얻었다.

또 AI인공지능 융합교육 및 SW코딩 온라인 프로그램을 신규 개발한 점에서도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지난해 의왕시 생활과학교실에서 진행했던 온라인 생활과학교실 ‘집콕과학교실’의 뜨거운 반응에 힘입어 올해도 한층 더 발전된 온라인 생활과학교실 운영을 예정하고 있다.

대표적으로, 마술 속에 숨겨진 과학의 원리를 찾아보는 ▲신비한 과학사전, 과학수사 방법을 통해 과학기술의 원리를 배우는 ▲의왕시 추리단과 같이 쉽고 재미있게 과학을 배울 수 있는 프로그램들을 준비하고 있다.

시에 따르면, 올해는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취약계층의 과학문화 격차 해소를 위한 지원을 더욱 강화하고, 청소년 위주의 과학 프로그램을 성인, 고령층으로 확대 운영해 전 시민에게 과학문화 여가활동의 기회를 제공할 것이다.

한국교통대학교 과학문화진흥센터장 박병준 교수는 “비대면이 일상화된 요즘 다양한 주제의 과학교육을 체험할 수 있는 온라인 프로그램으로 학습격차를 완화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생활과학교실은 오는 3월부터 4기 과정을 운영하며, 프로그램과 관련한 사항은 한국교통대학교 과학문화진흥센터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전화문의하면 된다.
 



주요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