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촌청소년문화의집, 제4기 청소년운영위원회 ‘꿈틀’ 위촉식 가져
상태바
평촌청소년문화의집, 제4기 청소년운영위원회 ‘꿈틀’ 위촉식 가져
  • 김리원 기자
  • 승인 2021.02.24 12: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소년의 관점에서 청소년의 목소리로! 참여활동의 꽃 피우다!
평촌청소년문화의집은 지난 20일 청소년운영위원 18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4기 청소년운영위원회 위촉식’을 가졌다.  / 사진 = 평촌청소년문화의집
평촌청소년문화의집은 지난 20일 청소년운영위원 18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4기 청소년운영위원회 위촉식’을 가졌다. / 사진 = 평촌청소년문화의집

 

평촌청소년문화의집은 지난 20일 청소년운영위원 18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4기 청소년운영위원회 위촉식’을 가졌다. 

청소년운영위원회는 청소년문화의집 운영 및 각종 프로그램 등을 청소년들이직접 모니터링하고 평가함으로써 청소년의 수요와 의견을 반영하고 청소년이 주인이 되는 시설이 되도록 하기 위한 취지로 청소년활동진흥법 제4조(청소년운영위원회)에 법적 근거 두고 있는 청소년참여기구다. 

평촌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운영위원회 “꿈틀”은 앞으로 1년간 ▲청소년문화의집운영활성화를 위한 시설 및 프로그램 모니터링 활동 ▲청소년문화의집 운영 정책 제안 및 프로그램 의견 제시 ▲대외적 청소년 활동 참가 및 워크숍 활동 ▲지역 청소년 참여기구와 연합캠프 및 캠페인 전개 등 다양한 활동을 하게 된다. 

평촌청소년문화의집 노성일 소장은 “청소년운영위원회 꿈틀은 2020년 전국  우수 청소년운영위원회로 선정되어 여성가족부 장관상을 수상한 바 있다. 2021년에도 톡톡 튀는 아이디어와 의견을 제시해주길 바라며 청소년운영위원들이 제시한  의견을 향후 청소년문화의집 운영 시 적극 반영할 것”이라고 밝혔다.



주요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