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관은 다채로운 경험의 장으로 거듭나야 할 때
상태바
도서관은 다채로운 경험의 장으로 거듭나야 할 때
  • 이인숙 기자
  • 승인 2021.03.11 13: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육기획위원회 최경자 의원 의정부교육도서관 정담회 개최
최경자 의원은 10일  경기의정부교육도서관을 방문하여 도서관 운영방안에 대해 정담회를 가졌다. / 사진 = 경기도의회
최경자 의원은 10일 경기의정부교육도서관을 방문하여 도서관 운영방안에 대해 정담회를 가졌다. / 사진 = 경기도의회

 

경기도의회 교육기획위원회 최경자 의원은 10일 오전 경기의정부교육도서관을 방문하여 교육도서관 관장 및 교육관계자와 함께 도서관 운용과 현안에 대해 논의하는 자리를 가졌다.  

이 자리에서는 2021년 경기의정부교육도서관이 추진중인 △의정부와 파주 지역에 대한 학교도서관 운영지원 방안 △학교에 대한 교수·학습 자료 지원방안 △수요자 중심 독서프로그램 운영 방안 등 학교 교육지원 강화를 위한 다향한 논의가 진행되었다.

최경자 의원은 “최근 도서관의 역할은 단순히 독서의 기회를 제공하는 공간적 역할 뿐만 아니라, 빅데이터 자료 등을 통해서 학생과 시민들의 다양한 니즈를 조사하고, 친근함과 문화적 접근성을 높여 나가고 있다”며 “교육도서관으로서 본연의 기능인 독서교육지원을 강화하는 한편 로봇체험관 등 특색있는 공간 및 프로그램을 강화할 필요가 있고, 체험관은 학생들에게 좋은 공간이지만 한번 방문한 학생이 다시 찾아오기 위해서는 다채로운 경험이 이어져야 한다”며 특색있는 도서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해 줄 것을 주문했다.

또한,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의 활성화를 위해 사서직 정원의 확보와 함께 장서의 보관이 생명인 도서관에서 옥상 및 외벽누수 등 현안해결을 위한 노력도 필요하다고 덧붙였다.  

최의원은 의정부지역에서 오랫동안 활동해 오고 있지만 의정부교육도서관이 지자체소속의 도서관으로 알고 있을 정도로 교육도서관에 대한 홍보와 대외협력노력이 다소 미흡하다고 지적하며, 적극적 홍보를 당부하였다.
 
한편, 의정부교육도서관은 2006년 경기도립녹양도서관으로 개관하여 2018년 3월 경기의정부교육도서관으로 기관명칭이 변경되어 운영중에 있다.
 



주요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