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시 죽전1동, 관내 저소득층 고교생에 학습 공간 지원 협약
상태바
용인시 죽전1동, 관내 저소득층 고교생에 학습 공간 지원 협약
  • 김리원 기자
  • 승인 2021.03.16 14: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6일 스터디 카페 '마이노스 캠퍼스'와 협약 체결
용인시 수지구 죽전1동은 16일 관내 스터디 카페인 MINOS CAMPUS와 저소득층 고등학생들에게 학습공간을 제공하기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 사진 = 용인시
용인시 수지구 죽전1동은 16일 관내 스터디 카페인 MINOS CAMPUS와 저소득층 고등학생들에게 학습공간을 제공하기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 사진 = 용인시 제공

용인시 수지구 죽전1동은 16일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함께 관내 스터디 카페인 '마이노스 캠퍼스(MINOS CAMPUS)'와 협약을 맺고 관내 저소득층 고등학생들에게 학습공간을 제공키로 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경제적 부담으로 인해 사설 독서실 등을 갈 수 없는 저소득층 학생들에게 쾌적한 학습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협약에 따라 동과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도움이 필요한 학생들을 추천하면, 마이노스 캠퍼스는 해당 학생들이 고등학교 졸업 시까지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도록 월 15만원 상당의 회원권을 지원한다. 

스터디 카페 마이노스 캠퍼스 조민호 대표는 “형편이 어려운 학생들이 학업에 전념하길 바라는 마음으로 지원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취약계층에 대한 지원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동 관계자는 “소외계층 청소년들을 위해 물심양면으로 지원해주신 지역사회협의체와 마이노스 캠퍼스의 모든 분께 감사드리며, 민관 협력으로 촘촘한 지역사회 안전망을 구축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주요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