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항 겪던 (가칭)고유초·중학교 설립 문제 청신호
상태바
난항 겪던 (가칭)고유초·중학교 설립 문제 청신호
  • 김리원 기자
  • 승인 2021.03.17 08: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용인시, 관계기관과 꾸준한 논의 끝에 실마리 풀어
백군기 용인시장이 고림지구를 방문해 학교설립 관련 주민들과 이야기를 나누고 있다. / 사진 = 용인시
백군기 용인시장이 고림지구를 방문해 학교설립 관련 주민들과 이야기를 나누고 있다. / 사진 = 용인시 제공

용인시가 그동안 도축장 이전 문제로 인해 설립이 지연됐던 (가칭)고유초·중학교 문제를 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시와 용인교육지원청이 오는 2024년 개교를 목표로 추진하고 있는 고림지구 내 고유초·중학교 설립은 고림지구 주민들의 숙원 사업이었다.

하지만 해당 부지 인근에 약 5천 900㎡ 규모의 도축장이 자리하고 있어 관련법에 따라 학교 설립이 불가능한 상황이었다.

이에 시는 지난해 5월부터 수차례에 걸쳐 도축장과 고림지구 사업시행사, 용인교육지원청 등 관계기관과 학교 설립을 위해 심도 있는 논의를 진행했고 지난 15일 도축장이 이전하겠다는 의지를 보이면서 사업에 청신호가 켜졌다. 

특히 백군기 용인시장이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현장 방문을 진행하는 등 도축장 관계자를 만나 꾸준히 이전을 설득한 끝에 실마리를 찾을 수 있었다. 

시는 도축장 이전에 필요한 부분에 대해 행정적으로 지원하는 방안을 마련하고 교육부 중앙투자심사위원회 심의 등 학교 설립에 필요한 절차를 조속히 추진할 계획이다.

아울러 시는 이와는 별도로 용인교육지원청에 도축장 이전 문제로 학교 설립이 계속 지연될 경우 관련법에 따라 도축장 영업 정지 등 필요한 조치를 취하겠다는 의사를 전달했다. 

시 관계자는 “고림지구 주민분들께서 오랜시간 속을 끓였던 문제를 해결하게 됐다는 기쁜 소식을 전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 고유초·중학교가 성공적으로 개교할 때까지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주요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