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청소년재단, 방과후아카데미에 문제중심학습 모형 도입
상태바
성남시청소년재단, 방과후아카데미에 문제중심학습 모형 도입
  • 김리원 기자
  • 승인 2021.03.16 15: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정청소년수련관, PBL 프로젝트 동아리 ‘무지개’ 운영
수정청소년수련관은 PBL 학습 모형을 초등방과후아카데미 동아리 활동에 도입한다. / 사진 = 성남시청소년재단
수정청소년수련관은 문제중심 학습 모형을 초등방과후아카데미 동아리 활동에 도입한다. / 사진 = 성남시청소년재단 제공

성남시청소년재단 수정청소년수련관은 PBL 학습 모형을 초등방과후아카데미 동아리 활동에 도입하여 청소년들의 주도적인 참여 진작과 건전한 여가생활을 통한 균형적 성장을 지원하기 위한‘청소년 주도 프로젝트 동아리=무지개’를 올해 12월까지 운영한다고 밝혔다.

'PBL 학습 모형'이란, 학습자에게 문제를 제시해 해결하는 방법을 스스로 찾아내게 하는 학습자 중심의 교수 학습 방법이다. 이 학습 모형은 학습자가 능동적으로 문제 해결에 참여하도록 만들어 문제에 대한 이해와 협력적 해결을 도모하고 창의적인 청소년으로 거듭나게 만든다.

‘무지개’는 청소년들이 프로젝트 동아리 활동을 통해 역량을 발휘하고 스스로 만들어가는 과정을 통하여 자신만의 색으로 맞춤형 활동을 전개한다는 뜻을 담고 있다. 

동아리는 요리, 댄스, 사진, 스포츠, 환경, 봉사 총 6개의 분야로 구성되어 있고 사업 기획 의도에 맞게 소그룹으로 편성한다. 자생적인 청소년 활동을 전개하고자 단장, 부단장 등 임원진을 조직하며, 동아리 계획을 수립하고, 회기마다 그날의 활동을 평가하는 시간을 갖는 등 체계적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수정청소년수련관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초등방과후아카데미에 전화문의하면 된다.
 



주요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