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시 만안청소년수련관, 청소년 소통 채널 ‘유쓰토리’ 개국
상태바
안양시 만안청소년수련관, 청소년 소통 채널 ‘유쓰토리’ 개국
  • 이인숙 기자
  • 승인 2021.04.02 15: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월 3일 토요일 오후 2시 ‘유쓰토리’ 개국 방송 진행
안청소년수련관에서 4월 3일 토요일 오후 2시에 청소년 소통 채널 ‘유쓰토리’ 개국 방송을 진행한다. / 사진 = 안양시청소년재단
안청소년수련관에서 4월 3일 토요일 오후 2시에 청소년 소통 채널 ‘유쓰토리’ 개국 방송을 진행한다. / 사진 = 안양시청소년재단

 

안양시청소년재단 산하 만안청소년수련관에서 4월 3일 토요일 오후 2시에 청소년 소통 채널‘유쓰토리’개국 방송을 진행한다. 

‘유쓰토리’는 청소년 이야기(Youth story) 또는 너의 이야기(You story)라는 의미로 안양시청소년재단 유튜브 채널을 통해 청소년들이 온라인으로 소통할 수 있는 창구 역할을 하고자 새롭게 운영하는 사업이다.

이날 개국방송에서는 만안청소년수련관 및 유쓰토리 소개를 시작으로 맞짱 토론, 타로로 보는 만안청소년수련관의 운세, 실시간 시청자 타로 상담 등  청소년들의 흥미를 끄는 방송을 준비하였다.   

특히 개국방송 특별 게스트로 사)한국타로협회 이사장 및 협회장을 맡고   있는 이영숙 타로 전문가를 초빙하여 유쓰토리 채널 타로, 실시간 시청자 타로 등 운세를 보는 흥미로운 시간을 마련하였다.  

유쓰토리 채널은 개국방송 이후로 4월에는 만안청소년수련관 자치조직    청소년들의 콘텐츠를 방영할 예정이며, 방송에 참여를 희망하는 청소년들에게 사전 접수를 받고 5월부터 매주 수요일 오후 5시에 인문, 사회, 봉사, 음식 등 다양한 콘텐츠의 청소년 관련 이야기를 방송할 계획이다. 

만안청소년수련관 박영미 관장은“코로나19바이러스로 인해 온라인 매체를 통한 비대면 사회로의 전환이 급속도로 변화되면서 청소년에게 더욱 중요해진 미디어 활용 능력을 키우고 서로 소통할 수 있는 공간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유쓰토리 채널은 매 달 1명의 우수 크리에이터를 선정하여 소정의 상품을 수여할 계획이다. 프로그램에 참여를 희망하는 청소년은 만안청소년수련관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 참가를 신청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수련관 활동지원팀(☎031-470-4721)으로 문의하면 된다.
 



주요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