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 모든 학교에 실내체육관 건립 지원
상태바
의정부시, 모든 학교에 실내체육관 건립 지원
  • 김현중 기자
  • 승인 2021.04.14 13: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해까지 30개교 건립 완료, 미건립 1개교 추경 확보 예정
의정부시는 관내 모든 학교에 실내체육관 건립을 지원한다. / 사진 = 의정부시
의정부시는 관내 모든 학교에 실내체육관 건립을 지원한다. / 사진 = 의정부시

 

의정부시가 아이들의 안전한 학습권을 보장하기 위해 추진하는 학교 실내체육관 건립 지원 사업이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다.

시는 2019년 31억 원, 2020년 24억 8천만 원의 예산을 지원해 2005년부터 2020년까지 총 137억 5천만 원을 투입해 22개 학교에 실내체육관 건립을 추진했으며, 2021년 현재 공사 중인 8개교가 준공되면 30개교 체육관이 건립된다.

시는 올해 추가로 장암초등학교에 추경을 통해 추가 지원하게 되면 의정부시 관내 학교 가운데 폐교 예정이거나 적정 부지가 없는 학교를 제외한 모든 학교에 실내체육관이 들어서게 된다.

실내체육관 건립으로 미세먼지 황사 등 대기오염이 심각한 요즘 아이들이 마음껏 뛰놀 수 있는 쾌적한 환경을 만들어 주고, 눈·비와 무관하게 체육활동을 할 수 있게 되었다.
 
또한, 의정부교육지원청과 추진하는 학교환경개선 협력사업을 통해 무대장치 및 방송장비 설치, 체육관 리모델링 공사 등 기존 건립된 체육관 시설에 대해서도 2016년부터 10억 원, 10개교에 보수공사 예산을 지원해 학생들의 쾌적하고 안전한 예·체능 활동을 지원하고 있다. 

아울러, 시는 경기도 의정부교육지원청, 관내 학교와 학교시설개방 활성화 업무협약을 체결하여 학교체육시설이 지역주민 생활체육시설로서도 활용할 수 있도록 추진하고 있으며, 추후 대상학교 확대를 통해 지역사회와 공유하여 주민의 생활체육 공간으로 활용하는 등 관내 체육문화 발전에도 크게 기여할 것이란 관측이다.

안병용 의정부시장은 “미래의 희망인 우리 아이들이 미세먼지로부터 안전을 보장받고 쾌적한 환경에서 마음껏 뛰어놀 수 있도록 학교 실내체육관 건립을 적극 지원하고 있다”면서 “앞으로도 학생들의 건강을 보호하고 안전을 위해 다양한 사업에 재정적·제도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주요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