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 서정리초, 청소년들의 성인지 감수성 높이고! 올바른 성 가치관 올리고!
상태바
평택 서정리초, 청소년들의 성인지 감수성 높이고! 올바른 성 가치관 올리고!
  • 김리원 기자
  • 승인 2021.04.22 17: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평택 북부청소년문화의집, '마음톡톡 성인지 감수성 교육' 진행
평택 북부청소년문화의집은 지난 21일 '마음톡톡 성인지 감수성' 교육을 서정리초에서 진행했다. / 사진 = 평택시 제공

평택 북부청소년문화의집(이하 문화의집)은 지난 21일 서정리초등학교에서 4~6학년 청소년들 대상으로 공공청소년수련시설 프로그램 ‘마음 톡톡 성인지 감수성’ 교육을 진행했다고 22일 밝혔다.

마음 톡톡 성인지 감수성 교육은 청소년들의 성인지 감수성을 높이고, 올바른 성 가치관과 태도 함양을 목적으로, 이번 교육은 신종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이하 코로나19)로 방역지침 준수사항을 지켜가며 각 교실 내에서 전문 강사와 함께 진행했다. 

이날 교육에서 청소년들이 이해하기 쉽도록 애니메이션에 등장하는 내용을 중심으로 젠더의식의 흐름을 살펴보며 성인지 감수성을 향상시키기 위한 내면의 생각과 함께 서로의 생각을 나눠봤다.

문화의집에 따르면, 이번 교육을 통해 코로나19로 위축돼 있던 청소년들이 학교에서 안전하고 즐겁게 활동을 마무리했고, 만족도 조사 결과 95%의 ‘매우 만족스러웠다’라는 긍정적인 청소년들의 평가가 나왔다.

또 청소년뿐만 아니라 이번 교육에 참여한 담임교사와 우리 모두 마음의 역동이 일어났다고 전했다.  

문화의집 관계자는 “이번 교육을 통해서 청소년들에게 올바른 인권과 가치관으로 성인지 감수성에 대해 다 같이 생각해 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됐으며, 요즘 문제가 많이 되고 있는 청소년 사이버 성폭력 예방에 우리 모두의 관심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이어 "청소년 폭력예방 및 인식 개선과 같은 사업을 확대해 최선을 다해 지역 내 학교 현장에 지원해 우리나라 미래의 주인인 청소년들에게 건강한 사회를 물려 줄 수 있었으면 한다”고 밝혔다.

한편, 프로그램의 자세한 내용은 평택시북부청소년문화의집 SNS(네이버 밴드, 블로그, 페이스북)에서 확인 가능하며, 활동 관련 궁금한 사항은 문화의집으로 전화문의하면 된다.
 



주요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