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북부청소년문화의집, ‘나 꿈꾸며 산다’ 진로활동 진행
상태바
평택시북부청소년문화의집, ‘나 꿈꾸며 산다’ 진로활동 진행
  • 김리원 기자
  • 승인 2021.04.29 1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소년들의 다양한 꿈과 도전을 위한 활동 진행
평택시 북부청소년문화의집은 지난 23일 이충중학교에서 1학년 청소년들 대상으로  ‘나 꿈꾸며 산다’ 진로활동을 진행했다. / 사진 = 평택시
평택시 북부청소년문화의집은 지난 23일 이충중학교에서 1학년 청소년들 대상으로 ‘나 꿈꾸며 산다’ 진로활동을 진행했다. / 사진 = 평택시

 

평택시 북부청소년문화의집은 지난 23일 이충중학교에서 중학교 1학년 청소년들 대상으로 청소년건전육성사업 ‘나 꿈꾸며 산다’ 진로활동을 진행했다.

‘나 꿈꾸며 산다’ 진로활동은 청소년 진로 트렌드에 맞춘 전문 직업인의 특강과 직업 체험활동을 통해 진로와 직업에 대해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지식을 습득해 미래 직업설계에 도움을 주는 활동이다. 진로활동실에서 진행된 이번 활동 내용은 청소년들이 재밌고 즐겁게 경험할 수 있는 ‘팝아트일러스트’로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준수하며 전문 강사와 함께 팝아트일러스트의 운영과 이해를 통해 직접 실습하면서 활동을 진행했다.
 
이충중학교 이주영 진로진학상담부장은 “코로나19로 활동이 제한됐던 청소년들에게 학교 현장까지 직접 찾아오셔서 즐겁고 재미있는 활동을 제공하며 직접 체험까지 할 수 있는 좋은 경험이 되었다”며 “계속해서 청소년들이 많은 경험과 활동을 통해서 결과보다는 그 과정 속에서 스스로의 흥미와 능력을 탐색해보고, 자신의 미래 진로에 관심을 갖고 활동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겠다”라고 말했다.

문화의집 오현정 관장은 “코로나19로 주춤했던 활동을 청소년들과 함께 진행할 수 있어서 정말 좋은 시간이었다. 팝아트일러스트에 관심을 갖고 있는 청소년들이 함께 모여서 진로활동에 대해 스스로 생각해보고, 강사 선생님과 이야기를 나누면서 자신이 정말 좋아하는 것과 하고 싶은 것이 무엇인지 같이 공유해볼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 됐다”며 “청소년들은 팝아트일러스트 뿐만 아니라 웹툰 작가, 애니메이션 등과 관련된 여러 가지 직업군에 관심이 많았다. 앞으로도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직업관에 대한 올바른 가치관 형성과 구체적인 진로 계획을 수립해 자신의 꿈과 끼를 향상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프로그램의 자세한 내용은 평택시북부청소년문화의집 SNS(네이버 밴드, 블로그, 페이스북)에서 확인 가능하며, 활동 관련 궁금한 사항은 전화(031-668-8682)로 문의하면 된다.
 



주요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