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 (사) 진오나눔회, 진건ㆍ오남지역 학생에게 장학금 전달
상태바
남양주 (사) 진오나눔회, 진건ㆍ오남지역 학생에게 장학금 전달
  • 김현중 기자
  • 승인 2021.04.29 13: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 진오나눔회 28일 학생 70명에게 장학금 3,520만원 전달
(사) 진오나눔회는 28일 진건ㆍ오남지역 학생 70명에게 장학금 3,520만원을 전달했다. / 사진 = 남양주시
(사) 진오나눔회는 28일 진건ㆍ오남지역 학생 70명에게 장학금 3,520만원을 전달했다. / 사진 = 남양주시

 

남양주시 진건읍에 소재한 (사)진오나눔회는 지난 28일 진건, 오남읍에 소재한 중고교장과 진건읍장, 오남읍장을 통해 추천받은 학생 70명에게 장학금 3,520만원을 전달했다. 행사는 코로나19로 인해 소수만 참석하여 진행됐다.

(사)진오나눔회는 지금까지는 중·고교생을 대상으로 장학금을 지급했으나 올 상반기부터는 대학생까지 지급 범위를 확대했다. 학교장 추천으로 성적우수·재능보유학생을 선정했고, 생계지원이 필요한 학생은 진건·오남읍장으로부터 추천을 받았다. 

특히 IT에 소질이 있고 관련 분야에서 활발한 활동을 펼치는 동아리를 지원하면서 청소년의 인성 함양과 더불어 자기계발에도 도움을 줄 예정이다. 

IT 등의 창작활동 동아리는 진건, 오남 6개 학교 중 4개 학교에서 신청하였으며, 어람중의 ‘3D 프로그램 설계’, 양오중의 ‘AI 연구반’, 진건고의 ‘LV사회봉사’, 오남고의 ‘시선’이 선정되었다.

(사)진오나눔회 이성근 대표는 “자발적인 장학금 기부에 동참하고 있는 진오나눔회 회원들에게 감사드린다.”라며, “앞으로 회원들에게도 일정 인원을 추천할 수 있도록 동기부여를 해 기부문화 확산을 돕고, 지역 내 학생들에게 골고루 지원이 돌아갈 수 있도록 다양한 시책을 마련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사)진오나눔회는 지난 2019년 6월 법인을 설립하여 그동안 113명의 학생을 대상으로 4,510만원의 장학금을 지급하였으며, 남양주시에서 추진하는 학습용 스마트기기 지원사업에도 동참하여 3백만원을 기부한 바 있다.
 



주요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