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정청소년수련관 초등방과후아카데미 수정청소년의 날 선포식 개최
상태바
수정청소년수련관 초등방과후아카데미 수정청소년의 날 선포식 개최
  • 김리원 기자
  • 승인 2021.05.20 1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5일 '수청청소년의 날 선포식' 개최
수정청소년수련관 초등방과후아카데미는  지난 15일 스스로 자신들의 권리를 찾는  ‘수정 청소년의 날 선포식’을 개최했다. / 사진 = 수정청소년수련관
수정청소년수련관 초등방과후아카데미는 지난 15일 스스로 자신들의 권리를 찾는 ‘수정 청소년의 날 선포식’을 개최했다. / 사진 = 수정청소년수련관

 

성남시청소년재단 수정청소년수련관 초등방과후아카데미는 5월 청소년의 달을 맞이하여 지난 15일 ‘수정 청소년의 날 선포식’을 개최했다.

이번 청소년의 날 선포식은 방과후아카데미 운영위원회 ‘하모니’에서 청소년들을 위한 기념일이 없다는 것에서 스스로 기념일을 선포하여 축하하고 자신들의 권리를 찾고자 기획됐다. 

선포식에서는 청소년 헌장 낭독, 청소년 동아리 축하공연, 카드섹션 응원 메시지 전달, 운영위원회 임원진이 운영하는 체험부스 등 흥미롭고 다채로운 활동들을 진행했다.

방과후아카데미 운영위원회 ‘하모니’는 이번 행사를 통해 매년 5월 3주 토요일을 ‘수정청소년의 날’로 지정할 계획이다.

수정청소년수련관 서재민 관장은 “청소년들이 스스로 기획하는 자치활동은 매우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미래사회의 주인공인 청소년 주도의 참여 및 기획 활동이 계속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수정청소년수련관 초등방과후아카데미 운영위원회 하모니는 청소년 기획활동, 모니터링 등을 주축으로 하는 자치조직이며 매주 1회 운영된다. 자세한 활동 내용은 수정청소년수련관 홈페이지나 유선문의(031-729-9241~3)로 확인할 수 있다.



주요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