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 단원청소년수련관, 2021 청소년의 달 기념행사 ‘열정有’ 개최
상태바
안산시 단원청소년수련관, 2021 청소년의 달 기념행사 ‘열정有’ 개최
  • 박익수 기자
  • 승인 2021.05.21 10: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상과 현실이 만나다…미래기술로 소통하는 특색있는 행사로!
열정有 이미지. 안산시 단원청소년수련관은 청소년의 달 기념행사 '열정有'를 25~29일 온·오프라인 블렌디드 축제로 운영한다. / 사진 = 안산시
열정有 이미지. 안산시 단원청소년수련관은 청소년의 달 기념행사 '열정有'를 25~29일 온·오프라인 블렌디드 축제로 운영한다. / 사진 = 안산시

 

(재)안산시청소년재단은 ‘2021 청소년의 달’ 기념행사 ‘열정有’를 오는 25~29일 온·오프라인 블렌디드 축제로 운영한다고 21일 밝혔다.

매년 5월은 청소년 기본법 제16조에 따라 여성가족부에서 청소년의 능동적이고 자주적인 주인의식을 드높이며 모든 국민이 청소년육성에 참여하는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청소년의 달’로 지정․운영하고 있다.

(재)안산시청소년재단은 이에 매년 청소년의 달 기념행사로 ‘열정有’를 마련해  안산시 청소년들의 끼와 열정을 마음껏 발산할 수 있는 다양한 체험부스와 동아리 공연 무대를 선보이고 있다.

특히, 지난해 코로나19로 개최되지 못한 아쉬움을 대신해 올해 안전하고 트렌디한 축제를 앞두면서 청소년과 지역주민들로부터의 기대감이 크다.

이번 행사는 ‘청소년의 달 주간행사 메타, YOUTH’와 ‘NOLJA와 함께해요! 열정, YOUTH’ 두 가지 테마로 청소년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해 결정되어 ‘메타버스 플레이 맵’이라는 가상공간을 조성해 청소년들과 함께 그 속에서 축제를 즐기도록 마련했다.

메타버스란 가상·초월(Meta)과 세계·우주(Universe)의 합성어로, 3차원 가상 세계를 뜻하며, 정치·경제·사회·문화의 전반적 측면에서 현실과 비현실 모두 공존할 수 있는 생활형·게임형 가상 세계라는 의미로 폭넓게 사용되고 있다. 최근 코로나19로 대규모 행사가 불가능해진 요즘, 가상공간 속에 축제를 구현해 많은 사람이 즐길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유행이다. 안산시청소년재단은 이번 행사에 적극 반영해 국내 최대 메타버스 어플인 ‘제페토’를 활용해 진행한다.

특히 올해 행사는 행사 참여자들의 밀집도를 줄이기 위해 청소년의 달 주간행사로 지정해 온라인체험부스, 청소년얼정사진 공모전, VR체험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며, 2021 안산시 청소년어울림마당과 연계해 청소년재단 소속 동아리 공연도 유튜브를 통해서도 확인할 수 있다.

김정식 단원청소년수련관 관장은 “올해는 청소년의 주체적인 참여는 기본이며, 미래기술을 활용해 특색 있는 청소년 축제를 운영할 계획”이라며 “이를 통해 코로나19로 위축된 청소년 활동에 활기를 불어넣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2021 청소년의달 기념행사 열정有와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단원청소년수련관 홈페이지(https://danwon.ansanyouth.or.kr/) 공지사항을 참고하거나, 단원청소년수련관 활동문화팀(031-412-1791)로 문의하면 된다.
 



주요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