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시, 학교주변 어린이 기호식품 판매업소 점검 나서
상태바
용인시, 학교주변 어린이 기호식품 판매업소 점검 나서
  • 김리원 기자
  • 승인 2021.05.21 12: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31일까지…고열량·저영양, 고카페인 함유 식품 등 살필 예정
용인시청 전경. 용인시는 오는 31일까지 학교주변 어린이 기호식품 판매업소에  대한 점검을 실시한다.  / 사진 = 용인시
용인시청 전경. 용인시는 오는 31일까지 학교주변 어린이 기호식품 조리·판매업소에 대한 점검을 실시한다. / 사진 = 용인시

 

용인시는 오는 31일까지 학교 주변 편의점 등 어린이 기호식품을 조리 또는 판매하는 업소 548곳을 대상으로 점검에 나선다고 밝혔다.

어린이 식품안전보호구역 안에서 어린이들의 건강에 해로운 고열량·저영양 식품 등이 판매되는 것을 막기 위해서다.

이번 점검은 지난13일 ‘소비자 식품위생감시원 직무교육’을 수료한 어린이 기호식품 전담관리원 24명이 2인 1조로 점검반을 꾸려 불시에 진행한다. 

점검 대상은 어린이 식품안전보호구역 내 편의점·분식점·문구점을 비롯한 548곳으로 처인구 141곳, 기흥구 187곳, 수지구 220곳이다. 

주요 점검 사항은 유통기한 경과 제품 사용·보관 여부, 어린이 기호식품 조리·판매 종사자 안전 수칙 준수 여부, 고열량 저영양 식품·고카페인 함유 식품·어린이 정서 저해 식품 판매 여부 등이다.

시는 경미한 위반사항에 대해서는 현장에서 즉시 시정조치하고, 중대한 위반 사항에 대해서는 관련법에 따라 고발 또는 과태료를 부과하는 등 엄격하게 행정 처분할 방침이다. 

시 관계자는 “학교 주변과 학원가 등 어린이 식품안전보호구역 내 업소들을 지속적으로 점검해 나갈 것”이라며 “앞으로도 자라나는 아이들이 안심하고 먹거리를 이용할 수 있도록 세심히 살펴 나가겠다”고 말했다.
 



주요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