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 북부청소년문화의집, 서정리초 ‘청소년 임원 리더십 교육’ 진행
상태바
평택시 북부청소년문화의집, 서정리초 ‘청소년 임원 리더십 교육’ 진행
  • 김리원 기자
  • 승인 2021.05.27 12: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소년 인권 교육, 리더의 강점 알아보는 등 진행
청소년 임원 리더쉽 교육 모습. 북부청소년문화의집은 지난 25일 서정리초등학교에서 4~6학년 임원 청소년을 대상으로 ‘섬기는 리더! 행동하는 리더!’라는 주제로 리더십 교육을 진행했다. / 사진 = 평택시
청소년 임원 리더쉽 교육 모습. 북부청소년문화의집은 지난 25일 서정리초등학교에서 4~6학년 임원 청소년을 대상으로 ‘섬기는 리더! 행동하는 리더!’라는 주제로 리더십 교육을 진행했다. / 사진 = 평택시 제공

평택시 북부청소년문화의집(이하 문화의집)은 지난 25일 서정리초등학교에서 4~6학년 임원 청소년들 대상으로 리더십 교육을 진행했다.

‘섬기는 리더! 행동하는 리더!’라는 주제로 진행된 이번 교육은 리더십 활동을 통해 임원들간의 친밀감을 높이고, 서로 의견을 나누며 합리적 의사결정 과정의 중요성을 파악한다.

또 리더십 체험활동을 통해 학교 임원으로서 가져야 할 리더십 역량에 대해 이해할 수 있는 교육이다.

첫 번째 활동으로 ‘청소년 인권 교육’을 통해 청소년들의 인권과 권리에 대한 이해를 향상시키고 인권감수성을 키울 수 있는 교육으로, 청소년들도 주체적인 삶을 사는 권리의 주체라는 것과 권리와 책임의식의 중요성을 교육했다.

두 번째로 ‘컬러리더십’은 7가지 색으로 리더의 강점을 분리해 색별 리더의 업적과 강점을 알아보고 검사지를 통해 나에게 맞는 색과 리더의 강점을 알아보는 교육이다.

빨강은 서번트 리더, 주황은 브랜드 리더, 노랑은 사이드 리더, 초록은 파워 리더, 파랑은 슈퍼 리더, 남색은 비전, 보라색은 변화, 혁신(new-wave)리더로 색별 CEO 및 유명인이 있다.

이 교육은 나의 강점을 알아보고 계속적인 노력을 기울여 자신의 리더십을 발전시키는데 목적이 있다.

문화의집 관계자는 “코로나19로 활동이 어려운 상황에도 학교 임원 청소년들과 함께 리더십 교육을 할 수 있어서 정말 기쁘고 즐거웠다"고 소감을 말했다.

이어 "이번 교육을 통해 서로 소통하고 협동하는 리더가 되어 주도적인 참여와 청소년들이 사회성과 리더십을 겸비한 주체로서 학교에서 소속감과 책임감 있는 임원으로 성장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으면 한다”고 전했다.

프로그램과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문화의집 블로그, 페이스북 등 SNS 공지사항을 참고하고, 기타 자세한 사항은 문화의집으로 전화문의하면 된다.
 



주요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