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장님! 청소년 어디까지 아세요?”
상태바
“시장님! 청소년 어디까지 아세요?”
  • 김현중 기자
  • 승인 2021.05.29 1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양주시, 5월 청소년의 달 맞아 기념행사 개최
조광한 남양주 시장과 청소년이 ‘시장님과 함께하는 보이는 라디오’ 프로그램에서 토크쇼를 진행하고 있다. / 사진 = 남양주시
조광한 남양주 시장과 청소년이 ‘시장님과 함께하는 보이는 라디오’ 프로그램에서 토크쇼를 진행하고 있다. / 사진 = 남양주시

 

남양주시는 5월 청소년의 달을 맞아 ‘남양주시 청소년의 날’인 28일을 시작으로 오는 30일까지 3일간 청소년의 달 기념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청소년의 달 기념행사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온라인 플랫폼(edumars.net/funground)을 활용한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되며, ‘온라인 FUN GROUND’라는 콘셉트로 e-스포츠 대회, 청소년 영화제, 랜선 체험 활동, 온라인 자원봉사, 온라인 쇼케이스 등 다양한 즐길 거리와 볼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특히, 28일 개막식에는 온라인 라이브 방송 ‘시장님과 함께하는 보이는 라디오’ 프로그램에 어른 대표로 조광한 남양주시장이 참석해 청소년 진행자 2명과 함께 토크쇼를 진행했다.

‘시장님! 청소년 어디까지 아세요?’라는 주제로 진행된 토크쇼는 청소년이 자주 사용하는 신조어와 줄임말을 어른 대표가 맞혀보는 ‘요즘 것들 언어 세상’, 미리 접수된 청소년들의 고민을 소개하고 상담해 주는 ‘저희 이렇게 놀아요!’ 등 청소년과 소통하는 시간으로 꾸며졌다.

조광한 남양주시장은 “청소년들이 이번 행사에서만큼은 지친 일상에서 벗어나 즐길 수 있는 시간을 가졌으면 좋겠다.”라며 “남양주시는 앞으로도 청소년을 지원하고 이해하는 데 힘쓰겠다.”라고 밝혔다.

이외에도 시는 5월 청소년의 달을 기념하며 청소년 참여 활동과 자원봉사 등에서 우수한 활동으로 타의 모범이 된 청소년과 청소년 육성·보호에 기여한 유공자 등 총 51명의 청소년 및 유공자에게 표창장을 수여하고 격려했다.
 



주요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