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서울대 대학진로 멘토링 '스누로' 참가자 모집
상태바
시흥시-서울대 대학진로 멘토링 '스누로' 참가자 모집
  • 박익수 기자
  • 승인 2021.06.04 10: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대 학부생이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멘토
스누링커 포스터. 시흥시는 서울대와 함께하는 대학진로 멘토링 '스누로(SNURO)'에 참가 할  중‧고등학생을 6월 11일까지 모집한다. / 사진 = 시흥시
스누링커 포스터. 시흥시는 서울대와 함께하는 대학진로 멘토링 '스누로(SNURO)'에 참가 할 중‧고등학생을 6월 11일까지 모집한다. / 사진 = 시흥시

 

시흥시는 서울대와 함께하는 대학진로 멘토링 '스누로(SNURO)' 참가자를 모집한다.

올해 처음 시작하는 대학진로 멘토링 '스누로(SNURO)'는 관내 중‧고등학생인 멘티(스누씨드)가 서울대학교 희망 학과의 학부생인 멘토(스누링커)와 함께 자신의 진로 설계를 위해 함께 고민을 나누는 멘토링 프로그램이다. 

대학교 전공학과에 대한 이해, 서울대 관악캠퍼스 투어, 다양한 진로탐색 활동 및 진로·진학 관련 궁금증 해소 등 활동을 통해 청소년들의 진로 선택을 지원할 예정이다.

'스누로'는 기수당 8회차 총 3기를 운영할 예정이다. ▲1기는 중학교 3학년 60명 대상으로 7~8월 ▲2기는 중학교 2학년 120명 대상으로 9~11월 ▲3기는 고등학교 1학년 120명 대상으로 12월~ 2022년 1월에 운영할 예정이다.

6월 11일까지 시흥행복교육지원센터 홈페이지(https://happyedu.siheung.go.kr)를 통해 1기 참가자를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6월 25일 참가자 발표 후 7월 3일부터 8월 21일까지 매주 토요일 서울대 시흥캠퍼스 교육협력동 및 줌 등 온‧오프라인으로 병행해 진행한다. 

임병택 시흥시장은 “서울대의 인적·물적 자원을 활용한 서울대와의 교육협력사업을 통해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진로활동 및 탐색 프로그램을 제공해 진로 선택의 동기를 부여하고 미래를 살아가는 시흥 청소년들이 행복한 꿈을 찾을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시흥시는 ‘부패없는 도시, 청렴한 시흥’을 조성하기 위해 보조금 정산 및 수행상황의 철저한 점검 등을 통해 공공재정의 투명한 사용을 위한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주요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