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지청소년문화의집, 자기주도 성장과 사회문제해결 프로젝트 지원해
상태바
수지청소년문화의집, 자기주도 성장과 사회문제해결 프로젝트 지원해
  • 김리원 기자
  • 승인 2021.06.08 17: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플라스틱 소비, 환경문제 주제 프로젝트 교육 참가자 모집
‘플라스틱 다이어트 프로젝트’  포스터 / 사진 = 수지청소년문화의집
‘플라스틱 다이어트 프로젝트’ 포스터 / 사진 = 수지청소년문화의집

 

재단법인 용인시청소년미래재단 수지청소년문화의집은 관내 중학교 동아리, 학급을 대상으로 프로젝트 기반학습(PBL) 프로그램인 ‘플라스틱 다이어트 프로젝트’ 참가자를 모집한다. 

PBL(Project-Based Learning)은 프로젝트 기반학습의 약자로 실생활과 밀접한 사회적 문제의 현상분석을 위해 그룹을 형성하여 문제해결을 위한 탐구활동과 프로젝트를 기획, 실천하는 방법으로 운영된다. PBL 프로그램을 통해 청소년들은 자기주도성, 비판적 사고, 협업능력 등을 기를 수 있다.

이번에 모집하는 PBL 프로그램은 플라스틱 소비와 올바른 플라스틱 분류배출 운동을 주제로 진행된다. 운영시기는 8월~12월 내에 참가학교에서 희망하는 교육일정에 맞춰 진행되며, 운영방식 또한 교실로 직접 찾아가는 대면방식과 온라인 플랫폼을 활용한 비대면 방식을 혼합하여 운영 가능하다. 교육 지원은 관내 중학교의 1개 동아리·학급 단위로 이뤄지며 참가대상으로 선정될 경우 교육 강사, 준비물을 무상지원할 계획이다. 

참가를 희망하는 관내 중학교의 동아리, 학급은 이달 16일(수) 10:00부터 18일(금) 17:00 이내에 선착순으로 이메일을 통해 신청 서식 제출, 접수할 수 있다. 

수지청소년문화의집 관계자는 “코로나19 사태로 급증한 플라스틱 소비와 환경문제에 대해 청소년이 지역사회의 구성원으로서 함께 고민하여 지속가능한 실천방안을 도출하는 과정에서 한층 더 성장할 수 있길 희망한다.”고 밝혔다.

청소년활동 프로그램에 관한 자세한 사항 및 문의 사항은 수지청소년문화의집 (031-328-9882), 홈페이지(www.yiyf.or.kr/sujiyouth)로 문의하면 된다.


 



주요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