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 동탄중앙이음터, 2021 화성시 찾아가는 드론스쿨 사업 운영
상태바
화성시 동탄중앙이음터, 2021 화성시 찾아가는 드론스쿨 사업 운영
  • 김리원 기자
  • 승인 2021.06.14 10: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내 34개교 초등·중등·고등학생 참여
드론 산업 저변 확대 및 관내 청소년 미래 역량 강화
드론스쿨 운영 모습. 동탄중앙이음터는 6월 초 부터  화성시 관내  34개 학교를 대상으로 찾아가는 드론스쿨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 사진 = 동탄중앙이음터
드론스쿨 운영 모습. 동탄중앙이음터는 6월 초 부터 화성시 관내 34개 학교를 대상으로 찾아가는 드론스쿨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 사진 = 동탄중앙이음터

 

화성시인재육성재단 동탄중앙이음터에서는 6월 초 부터 서신면에 위치한 해운초등학교를 시작으로 총 34개교 대상 찾아가는 드론스쿨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찾아가는 드론스쿨은 화성시 스마트시티과와 동탄중앙이음터가 2018년부터 드론 산업 저변 확대와 관내 청소년들의 미래 역량 강화를 위해 추진해온 사업이다.

드론스쿨 운영 대상으로 선정된 학교의 학생들에게 드론기기와 강사가 지원된다. 운영내용으로는 정규수업 및 방과후 시간에 코딩드론, 영상드론, 축구드론 등 다양한 드론을 체험할 수 있으며, 한 학교당 6회 내외 12시간으로 구성된다.

올해로 운영 4년차에 접어든 찾아가는 드론스쿨 사업은 단순 체험보다는 청소년들의 드론 활용 가능성을 높이는데 초점을 맞추고 있어 참여 학교로부터 높은 만족도를 보인다. 

특히 드론스쿨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이 2019년에 인텔-LG전자 인공지능 드론 경진대회에서 중등부 4위를 차지하는 등 실질적인 결과로도 높이 평가되고 있다.

화성시인재육성재단 김태호 대표이사는 “관내 청소년들이 4차 산업혁명의 핵심 기술인 드론에 대해 관심을 갖고 창의융합형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많은 지원을 하겠다”고 말했다. 

동탄중앙이음터는 화성시의 대표적인 학교복합화시설로써 드론뿐만 아니라 3D프린터, 레이저 가공기 등 다양한 장비를 보유하고 있다. 이러한 장비를 기반으로 화성시 청소년들이 미래교육 콘텐츠를 배울 수 있도록 관내 학교 및 기관과 연계하여 메이커, 인공지능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주요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