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4회 광주시 청소년연극제 성료
상태바
제14회 광주시 청소년연극제 성료
  • 김리원 기자
  • 승인 2021.06.16 11: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화EB고등학교 ‘아카시아 꽃잎은 떨어지고’ 대상 수상
제14회 광주시 청소년연극제 대상 수상작 '아카시아 꽃잎은 떨어지고'의 공연 모습. 지난 9일부터 12일까지 4일 동안 청석에듀씨어터에서 열린 ‘제14회 광주시청소년연극제’가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 사진 = 광주시
제14회 광주시 청소년연극제 대상 수상작 '아카시아 꽃잎은 떨어지고'의 공연 모습. 지난 9일부터 12일까지 4일 동안 청석에듀씨어터에서 열린 ‘제14회 광주시청소년연극제’가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 사진 = 광주시

 

광주시는 지난 9일부터 12일까지 4일 동안 청석에듀씨어터에서 ‘제14회 광주시청소년연극제’를 성황리에 개최됐다고 16일 밝혔다.

광주시연극협회 주관으로 개최된 이번 연극제는 광주중앙고등학교를 비롯해 경화EB고, 광남고, 광주고, 그리고 연합팀인 프락시스까지 총 5개 팀이 참가해 열연을 펼쳤다.

경화EB고등학교가 ‘아카시아 꽃잎은 떨어지고’로 대상을 차지했으며 광주고등학교는 ‘허균, 이상을 꿈꾸다’로 금상의 영예를 안았다.

광남고등학교는 ‘리:마인드’를 출품해 은상을, 광주중앙고는 ‘파발교 연가’로 동상을 받았다.

또한, 배역을 잘 소화하고 실감나게 연기한 학생에게 수여되는 연기대상은 광주중앙고등학교 이현영 학생과 광주고등학교 김효기 학생이 수상했다.

특히, 이번 연극제 기간 중 영상촬영으로 진행된 ‘제30회 경기도청소년연극제 동부권역대회’에서 광주, 하남, 양평, 이천, 용인, 가평 등 6개 지역 10개교에서 출품한 가운데 광주시청소년연극제 입상 4개 팀 모두 단체상 대상을 수상해 오는 7월 6일부터 개최되는 ‘제30회 경기도 청소년연극제 본선대회 출전권’을 획득하는 쾌거를 이뤘다.

이기복 광주시 연극협회장은 “해를 거듭할수록 각 학교의 작품성과 연기력이 많이 향상되고 있다”면서 “내년부터는 보다 많은 중·고등학교가 참가할 수 있도록 대회를 확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주요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