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지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 재능나눔봉사 ‘같이의 가치’ 2차 활동 실시
상태바
수지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 재능나눔봉사 ‘같이의 가치’ 2차 활동 실시
  • 김리원 기자
  • 승인 2021.07.05 08: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형, 누나들과 보드게임으로 배수의 원리를 배워요~’
수지청소년문화의집은 지난 3일  청소년재능나눔봉사 ‘같이의  가치’ 2차 활동을 실시했다.  / 사진 = 용인시청소년재단
수지청소년문화의집은 지난 3일 청소년재능나눔봉사 ‘같이의 가치’ 2차 활동을 실시했다. / 사진 = 용인시청소년재단

 

(재)용인시청소년미래재단 수지청소년문화의집에서는 지난 3일 용인시  관내 8세~10세 청소년 20명을 대상으로 청소년재능나눔봉사 ‘같이의  가치’ 2차 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활동은 한빛중학교 ‘쉬운수학’ 동아리가 멘토로 진행하는 교육으로 ‘보드게임을 통해 배수를 이해하자’란 주제로 진행되었다. 멘티 참여자는 구구단 테스트를 통해 수준별로 나누어 수업을 진행했으며, 3.6.9 게임, 파라오보드 게임을 통해 멘티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이끌어 갔다. 

참가 멘토들은 “지역 청소년에게 배수의 원리를 지도하기 위해 자료를 준비하면서, 수업을 통해 더 많이 배우고 즐거웠다.”고 소감을 발표했다.

멘티들도 “주말에 형, 누나 선생님과 함께 즐겁게 게임으로 수학을 배울 수 있어서 재미있었고, 선물도 받게 돼서 기쁘다”고 입을 모았다.

청소년 재능 나눔 봉사 ‘같이의 가치’는 오는 11월까지 운영된다. 멘토 참여 분야에 대한 제한이 없으며, 청소년이 잘 할 수 있는 내용으로 참여 가능하다.

14세~24세 청소년이 3명 이상의 친구들과 함께 팀을 구성하여 재능 나눔 봉사를 기획하고 실천함으로써 재능 나눔에 대한 기쁨, 청소년들을 돕는 보람과 함께 자신이 알고 있는 것들을 나눔을 통해 한층 강화할 수 있는 좋은 활동이다.
 



주요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