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 ‘코로나고립 탈출’ 청년또래상담사 양성
상태바
오산시 ‘코로나고립 탈출’ 청년또래상담사 양성
  • 김리원 기자
  • 승인 2021.07.05 13: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월부터 6월까지 19~39세 청년을 대상으로 청년또래상담사 양성과정 운영
청년또래상담사 양성과정을 수료한 청년들이 수료증을 들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오산시는  지난 4월부터 6월까지 19~39세 청년을 대상으로 청년또래상담사 양성과정을 운영했다. /사진 = 오산시
청년또래상담사 양성과정을 수료한 청년들이 수료증을 들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오산시는 지난 4월부터 6월까지 19~39세 청년을 대상으로 청년또래상담사 양성과정을 운영했다. /사진 = 오산시

 

오산시는 “코로나19로 인해 청년들의 심리적 고립감과 좌절감이 심화되고 있다.”며 청년층의 우울증, 고립감을 완화하기 위한 정책의 일환으로 올해 4월부터 6월까지 19~39세 청년을 대상으로 청년또래상담사 양성과정을 운영했다고 5일 밝혔다.

양성과정 프로그램은 고민상담, 금융, 주거 분야 등 3개 과정 총12회 강의로 진행됐다. 시는 이들 과정을 모두 모두 이수한 청년 13명에게 지난 1일 수료증을 전달했으며, 이들을 청년또래상담사로 위촉해 활동토록 할 예정이다.  

프로그램 강의는 고민상담분야 과정은 좀놀아본언니들 청춘상담소 강사진이, 금융분야 과정은 청년지갑트레이닝센터 강사진이, 주거분야 과정은 민달팽이유니온 강사진이 맡아 했다.

시는 청년 또래상담사를 통해 청년층의 다양한 상담 사례를 살피는 자조모임과 상담 실습을 해 본 뒤 온·오프라인으로 청년층에게 상담을 할 계획이다. 

상담은 친구나 가족에게 말하기 어려운 고민부터, 금융관리법, 대출상환 우선순위, 금융피해 예방법, 임대주택 계약 시 체크할 점, 임차인의 권리 및 분쟁 해결법 등이 포함되며, 전문기관과 연계도 가능하다.

곽상욱 오산시장은 “청년들의 입장을 누구보다 공감하고, 그들이 처한 상황에서 최선의 선택이 무엇일지 함께 고민하고 지지할 청년또래상담사들이 우리 청년들에게 작은 온기를 나눠주길 바란다.”며“많은 청년들이 상담을 통해 위로받고 희망을 찾기를 소망한다.”고 말했다. 
 



주요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