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지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재능나눔봉사 ‘같이의 가치’ 3차 활동 실시
상태바
수지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재능나눔봉사 ‘같이의 가치’ 3차 활동 실시
  • 김리원 기자
  • 승인 2021.07.12 08: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빛중학교 ‘K3S1’ 동아리 ‘영.포.방.지 - 청소년을 위한 영어의 재발견 시간’ 활동 실시
청소년재능나눔봉사 ‘같이의 가치’ 3차 활동 모습. 한빛중학교 ‘K3S1’ 동아리는 ㅈ지난10일 수지청소년문화의집에서 10세~13세 청소년 15명을 대상으로  ‘영.포.방.지 - 청소년을 위한 영어의 재발견 시간’ 봉사활동을 펼쳤다. / 사진 = 수지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재능나눔봉사 ‘같이의 가치’ 3차 활동 모습. 한빛중학교 ‘K3S1’ 동아리는 ㅈ지난10일 수지청소년문화의집에서 10세~13세 청소년 15명을 대상으로 ‘영.포.방.지 - 청소년을 위한 영어의 재발견 시간’ 봉사활동을 펼쳤다. / 사진 = 수지청소년문화의집

 

(재)용인시청소년미래재단 수지청소년문화의집에서는 지난 10일 용인시  관내 10세~ 13세 청소년을 15명을 대상으로 청소년재능나눔봉사 ‘같이의 가치’ 3차 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활동은 한빛중학교 ‘K3S1’ 동아리가 멘토로 진행하는 교육으로 영어를 즐길 수 있는 방법, 영어의 필요성, 영화와 팝송을 통한 영어 표현 익히기 순으로 진행되었다. 멘티 참여자는  퀴즈를 통해 멘티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이끌어 갔다. 

참가 멘토(한빛중1, 김가현 외 3명)들은 “요즘 학생들은 영어를 ‘공부’로만   여기고, 무겁게 받아들이지만 영어를 재미있는 놀이처럼 공부하는 방법을 소개하고, 친근하게 영어를 배울 수 있도록 만들기 위해서 이 봉사 활동에 참여하게 되었다. ” 고 말했다. 

참가 멘티 권준형(이현초5)은 “해리포터 속의 영어표현을 배우고, BTS의 POP SONG으로 재미있게 영어를 배울 수 있게 되어 있어서 기쁘다”고 말했다. 

청소년 재능 나눔 봉사 ‘같이의 가치’는 오는 11월까지 운영되며 14세~24세 청소년들이 잘하는 것이라면 분야에 제한이 없으며 3명 이상의 친구들과 함께 재능 나눔 봉사를 기획하고 실천함으로써 재능 나눔에 대한 기쁨, 청소년들을 돕는 보람과 함께 자신이 알고 있는 것들을 나눔을 통해 한층 강화할 수 있는 좋은 활동이다.

수지청소년문화의집에서는 활동에 따른 물품지원과 봉사시간도 함께 부여하고 있어 봉사를 원하는 많은 청소년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앞으로도 수지청소년문화의집에서는 청소년들의 자기개발과 역량강화를 위한 청소년이 직접 기획하고 운영하는 자기주도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프로그램에 관한 자세한 문의 사항은 수지청소년문화의집(031-328-9883),
(http://www.yiyf.or.kr/sujiyouth/index.do)로 문의하면 된다. 
 



주요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