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봉산청소년수련원, 혁신교육지구 지원사업 ‘미래성장 진로캠프’ 운영
상태바
무봉산청소년수련원, 혁신교육지구 지원사업 ‘미래성장 진로캠프’ 운영
  • 김리원 기자
  • 승인 2021.07.13 09: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상반기 성황리에 마쳐 하반기 본격 추진 계획
6.23일 은혜중학교에서 실시된 샌드아티스트 교육 모습. 무봉산청소년수련원은 4월부터 6월까지 관내 11개 중학교를 대상으로 대면, 비대면 등 다채로운 진로탐색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 사진 = 무봉산청소년수련원
사진은 지난달 23일 은혜중학교에서 실시된 샌드아티스트 교육 모습이다. 무봉산청소년수련원은 4월부터 6월까지 관내 11개 중학교를 대상으로 대면, 비대면 등 다채로운 진로탐색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 사진 = 무봉산청소년수련원 제공

평택시청소년재단 무봉산청소년수련원은 청소년들의 배움이 지역사회로 확장되고, 지역의 다양한 교육자원을 통한 청소년 중심 교육 실현이라는 시대적 요청에 맞춰 평택혁신교육지구 지원사업 ‘미래성장 진로캠프’를 운영 중이다.

4월부터 6월 까지 관내 11개 중학교를 대상으로 찾아가는 프로그램, 비대면 프로그램 등 다채로운 진로탐색 및 도전, 협력, 성취 관련 프로그램을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준수해 추진하였으며, 중학생 1학년 총 2천 739명이 프로그램에 참여해 큰 호응을 얻었다.

‘미래성장 진로캠프’에 참여 청소년 대상 설문조사 결과 10명 중 9명이 프로그램에 만족했고, 프로그램 내용이 도움이 되었다고 응답했다.

또 “코로나19로 인해 활동을 못 해 우울했지만, 프로그램에 참여하면서 즐거웠고 친구들과 친해질 수 있어서 좋았다”, “다양하고 재미있는 진로 수업을 통해 꿈을 키워나가는 시간이었다”고 대다수의 청소년이 긍정적으로 평가했다.
 
하반기 ‘미래성장 진로캠프’는 14개 중학교를 대상으로 찾아가는 프로그램, 비대면 프로그램 외에도 수련원에서 실시하는 국가 인증 청소년수련활동 프로그램을 통해 보다 안전하고 유익한 청소년활동 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무봉산청소년수련원 수련지원팀(031-610-4422)으로 문의하거나 페이스북 페이지(www.facebook.com/moobongi)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주요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