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직영 아이누리 지역아동센터, 상반기 이용자 평균 만족도 9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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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흥시 직영 아이누리 지역아동센터, 상반기 이용자 평균 만족도 93.3%
  • 박익수 기자
  • 승인 2021.07.13 10: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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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그램 구성, 청결 및 안전 등 높은 만족도 보여
아이누리 지역아동센터 전경. 경기도 최초로 시흥시가 직접 운영하는 아이누리 지역아동센터의 이용자 만족도 조사 결과 프로그램 구성, 센터 청결 및 안전, 종사자 친절도, 돌봄 수준 등에서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 현재 아이누리 지역아동센터는 다문화 및 외국인 가정의 아동이 50%가 이용 중이다. / 사진 = 시흥시
아이누리 지역아동센터 전경. / 사진 = 시흥시 제공

시흥시 아이누리 지역아동센터(이하 센터)가 지난 13일, 이용자 만족도 조사 및 상반기 운영성과 결과를 보고했다.

센터는 경기도 최초로 시흥시가 직접 운영하고 있으며, 올해 2월 개소했다. 

상반기 운영성과 결과보고에 따르면 현재 아이누리 지역아동센터는 다문화 및 외국인 가정의 아동이 50%가 이용 중이다.

▲보호(위생건강관리, 급식지도), ▲교육(기초학습, 원어민 영어교실, 중국어․베트남어 이중언어 학습), ▲특기적성(칼림바, 캘리그래피, AI․SW코딩, 사진교실, 요리, 체육활동 등)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이외 ▲정서지원(푸드아트테라피, 부모회의 및 교육, 가족지원프로그램인 ‘원예랑 도예랑’, 승마), ▲지역사회연계(유관기관 업무 협약, 미술치료, 1:1 성장 멘토링, 안전한 기관 만들기) 등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특히 센터의 지역적⋅환경적 특성에 맞게 가족지원을 위한 정서관련 프로그램들이 활발히 진행하는 등 지역사회연계를 통한 서비스의 다양성과 질을 높이기 위한 노력의 결실이 돋보였다.

이용자 만족도도 높게 나타났다. 이용 아동과 보호자 60명을 대상으로 진행된 만족도 조사결과, ▲프로그램 구성, ▲센터 청결 및 안전, ▲종사자 친절도, ▲돌봄 만족도 등의 질문 모두에서 고르게 높은 만족도를 나타냈다. 

응답자 60명 중 총 56명의 이용자가 아이누리 지역아동센터의 전반적인 운영과 서비스 질에 (매우) 만족한다고 응답했으며, 평균 93.3%의 만족도를 보였다.

시 관계자는 “아이누리 지역아동센터가 앞으로도 돌봄 공백의 해소와 아동의 건강한 성장을 위한 공간으로서의 역할에 충실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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