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주시 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학교 밖 청소년 ITQ정보기술자격 취득
상태바
여주시 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학교 밖 청소년 ITQ정보기술자격 취득
  • 김리원 기자
  • 승인 2021.07.13 11: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월~6월까지 학교 밖 청소년 대상 ITQ 컴퓨터 동아리 운영
여주시청 전경. 여주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에서 진행된 ITQ 컴퓨터 동아리에 참여한 학교 밖 청소년 전원이 ITQ정보기술자격증을 취득했다. / 사진 = 여주시
여주시청 전경. / 사진 = 여주시 제공

여주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이하 여주시 꿈드림센터)에서 진행된 ITQ 컴퓨터 동아리에 참여한 학교 밖 청소년들이 ITQ정보기술자격증을 취득하는 성과를 거두었다.

여주시 꿈드림센터에서는 학교 밖 청소년 8명을 대상으로 지난 4월부터 6월까지 매주 월, 목요일마다 비대면 ITQ 컴퓨터 동아리를 운영했다. 

ITQ 컴퓨터 동아리는 정보화 시대 필수 요소인 사무자동화 프로그램 교육을 통해 문서작성 실무 능력을 향상시켜 학교 밖 청소년들의 자기계발 및 안정적인 자립을 돕고자 진행됐다.  

코로나19의 위기 속에서도 비대면 실시간 온라인 활동에 성실히 참여한 결과, 6명의 학교 밖 청소년이 ITQ(한글) 자격증을, 2명의 학교 밖 청소년이 ITQ(한쇼) 자격증을 취득했다.

ITQ 컴퓨터 동아리에 참여한 학교 밖 청소년들은 "혼자서 했으면 중간에 포기했을 텐데 마음대로 안돼서 그만두고 싶을 때마다 옆에서 용기를 북돋아주는 선생님들이 있어서 끝까지 할 수 있었다"며, '자신감이 생겼다', '보람차다'는 등의 참여 소감을 전했다.

한편 여주시 꿈드림센터는 만 9세~24세의 학업을 중단한 청소년이라면 누구든지 이용가능하며, 상담지원, 교육지원, 진로·취업지원, 자립지원, 복지지원, 문화활동지원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원하고 있다.

참여 및 문의는 여주시 꿈드림센터로 전화문의하거나 카카오톡 채널로도 가능하다.



주요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