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에서 잠시 벗어나 동네 친구들과 보드게임 한 판!
상태바
집에서 잠시 벗어나 동네 친구들과 보드게임 한 판!
  • 김리원 기자
  • 승인 2021.08.23 08: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지청소년문화의집, 초등학생 동생을 위해 지역 청소년이 직접 준비한 소규모 교류행사 성료
수지청소년문화의집에서 지난 21일 초등학생들이 중·고등학생들의 지도아래 보드게임을 하고 있는 모습. / 사진 = 수지청소년문화의집
수지청소년문화의집에서 지난 21일 초등학생들이 중·고등학생들의 지도아래 보드게임을 하고 있는 모습. / 사진 = 수지청소년문화의집

 

(재)용인시청소년미래재단 수지청소년문화의집은 지난 21일 초·중·고등학생 연령대의 지역 청소년 15명이 참여한 소규모 놀이나눔행사  ‘수지보드게임데이’를 열었다.

수지 보드게임데이는 지역 내 청소년 교류, 문화 활성화를 위해 준비한 행사다. 

행사에 참여한 중·고등학생 참가자들은 진행요원으로서 사전에 익힌 보드게임의 규칙을 동생들에게 친절하게 설명해주는 등 초등학생 참가자들이 또래 친구들과 즐겁게 지낼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도왔다. 

이런 든든한 동네 누나, 형과 함께한 덕분에 초등학생 참가자들은 픽미업, 팀3 등 혼자 할 때보다 여러 명이 함께 참여할 때 재미가 더 커지는 여러 보드게임을 체험해보고 팀을 나누어 승패를 가리는 보드게임 대결을 펼쳤다. 

또한 행사의 마지막에는 중·고등학생 참가자들이 초등학생 참가자들에게 손수 포장한 작은 선물을 전달해 한층 더 분위기가 돈독해졌다.
  
중·고등학생 참가자들은 ‘선물 포장이 처음이라 근사하지 않았는데도 동생들이 받고 기뻐해 주어서 안심했다’라며 ‘온라인 개학으로 친구들과 직접 만날 수 있는 일이 드문데 즐거웠다. 좋은 추억으로 남을 것 같다’라고 밝혔다.

수지청소년문화의집에서는 앞으로도 청소년이 자기 주도적인 지역사회 구성원으로서 성장해나갈 수 있도록 다양한 청소년 활동을 추진할 계획이다. 

자세한 사항 및 문의 사항은 홈페이지(http://www.yiyf.or.kr/sujiyouth)에서 확인하거나 수지청소년문화의집(031-328-9882, 화~토 9~18시 이내)으로 문의 하면 된다.
 



주요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