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시청소년수련관 2021년 4분기 프로그램 수강생 모집
상태바
용인시청소년수련관 2021년 4분기 프로그램 수강생 모집
  • 김리원 기자
  • 승인 2021.09.06 13: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3일부터 30일까지 접수…다양한 특강과 인문철학클럽 개강예정
2021년 4분기 프로그램 수강생 모집 안내 이미지. 용인시청소년수련관에서는 2021년 4분기 프로그램 수강생을 오는 13일부터 모집한다. / 사진 = 용인시청소년수련관
2021년 4분기 프로그램 수강생 모집 안내 이미지. 용인시청소년수련관에서는 2021년 4분기 프로그램 수강생을 오는 13일부터 모집한다. / 사진 = 용인시청소년수련관

 

용인시청소년미래재단 용인시청소년수련관에서는 2021년 4분기 프로그램 수강생을 오는 13일부터 모집한다 

용인시청소년미래재단 청소년수련관에서는 4분기 교육프로그램을 10월~12월에 진행할 예정이며, 오는 13일부터 수강생을 모집할 예정이다. 

수련관은 4분기에 지난 분기에 진행되었던 초등역사노리, 독서논술, 꼼꼼역사교실, 맛있는 스피치, 중국어회화, 여행영어회화, 움직이는 미술관, 점핑클레이, 바둑, 사이언스 Q스쿨, 수채화 등 기존 강좌에 “그림·명화로 풀어보는 세계사, 골드버그발명과학, 3D프린팅, 로봇코딩, 창의융합미술, 바이올린과 드럼” 등의 강좌가 새로이 추가하여 운영할 계획이다.

악기강좌인 바이올린, 드럼 강좌는 초급부터 고급까지 각자 수준에 맞춘 소수정예 개별 진도 수업이 가능하며, 그 외 강좌도 코로나 시대에 맞춰 수강인원을 줄여 개인에 맞춘 수업진도가 가능하다는 메리트가 있다. 
 
지난 7~8월에 특강으로 진행되었던 골드버그 발명과학은 수업 호응도가 높아 정규수업으로 편성하여 개강 예정이며, 앞으로도 청소년의 눈높이에 맞춘 다양한 특강강좌를 개최, 호응이 높은 강좌는 정규강좌로 편성할 예정이다.

오는 10월에는 지역사회에 존재하는 역사유적, 문화적 장소를 찾아가 재미있는 해설을 통해 역사가 교과서 속의 죽은 이야기가 아니라 오늘의 삶과 연관되어 있음을 체감할 수 있는 ‘부모와 함께하는 우리 고장 역사 문화 탐방’을, 11월에는 투자, 저축 등 화폐의 가치와 순환을 알 수 있는 경제 관련 특강을 진행할 예정이다.

2023년에는 급변하는 사회에 대처하고 자아 정체성을 찾아 스스로 삶을 설계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명사(名士)와 함께하는 인문철학클럽’을 現 중동고 철학교사인 안광복 선생님과 년 8회 과정으로 개강할 예정이다. 
 
청소년수련관은 청소년들의 적극적 참여를 통해 이와 같은 인문철학 클럽이 번성하길 기대하며 자세한 내용은 차후 홈페이지에 게재할 예정이다.  

4분기 교육접수는 기존 회원은 9월 13일부터 19일까지, 신규 회원은 20일부터 이달 말일까지이며 접수는 온, 오프라인 동시로 진행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http://www.yiyf.or.kr/youthyonginsi/index.do)를 참고하거나 전화(328-9800,9801)로 문의하면 알 수 있다.

용인시청소년수련관은 용인지역에 유일한 청소년수련관으로써 책임감을 가지고 용인시청소년정책을 수행하는 청소년의 주요활동 공간으로 기반을 다지기 위하여 청소년의, 청소년을 위한, 청소년에 의한 자치활동, 학교연계활동, 수련활동 등 다양하고 유익한 프로그램들을 진행, 활발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주요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