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우청소년문화의집, ‘컴퓨터자격교실’, ‘우리말나들이’ 참가자모집
상태바
사우청소년문화의집, ‘컴퓨터자격교실’, ‘우리말나들이’ 참가자모집
  • 박익수 기자
  • 승인 2021.09.15 13: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소년들의 컴퓨터 활용능력 향상과 한글의 우수성과 아름다움을 알리기 위한 프로그램 운영
컴퓨터 자격교실 안내 포스터 / 사진 = 김포시
컴퓨터 자격교실 안내 포스터 / 사진 = 김포시

 

(재)김포시청소년재단 사우청소년문화의집에서는 관내 청소년들이 컴퓨터 활용능력을 신장하고, 자격증 취득의 기회를 줄 수 있도록 하는 ‘컴퓨터자격교실 4기’와 한글의 우수성과 아름다움을 알아보는 ‘우리말나들이’프로그램 참가자를 모집한다.
 
‘컴퓨터자격교실’ 프로그램은 관내 초등3~6학년을 대상으로 하는 초등반에서는 인터넷 정보검색과정을 강의하고,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중‧고등반에서는 ITQ자격과정 중 인터넷과정을 강의할 예정이다.

사우청소년문화의집에서는 운영 초기 때부터 컴퓨터관련 수업진행을 통해 관내 청소년들이 보다 저렴한 비용으로 컴퓨터 활용관련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도록 운영해 왔으며, 지난 3기 운영에서는 초등반은 프리젠테이션 과정을, 중고등반에서는 파워포인트 과정을 운영했다.
 

 

우리말 나들이 프로그램 안내 포스터 / 사진 = 김포시
우리말 나들이 프로그램 안내 포스터 / 사진 = 김포시

 

‘우리말나들이’ 프로그램은 관내 초등3~6학년을 대상으로 바르고 고운말 사용을 유도하고 한글의 우수성과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는 다양한 체험활동의 기회를 제공한다. 프로그램에는 ▲한글황금종울리기, ▲훈민정음 환경가방 만들기, ▲욕퇴치 광고 노래 만들기 등이 있다.

‘컴퓨터자격교실’은 9월 14일(화)부터 9월 30일(목)까지, ‘우리말나들이’는 9월 17일(금)부터 10월 8일(금)까지 김포시청소년재단 홈페이지 통합접수시스템(www.fgy.or.kr)을 통해 프로그램 참가 신청이 가능하다.

청소년수련관 조성훈 관장은 “청소년들에게 세계기록유산인 훈민정음의 우수성과 아름다움을 소개하고, 청소년 스스로 바람직한 언어를 선택하도록 유도하는 등, 청소년들이 ‘문화융성’의 토대인 언어를 바르게 사용할 수 있도록 계속 지원할 계획이다.” 라고 말했다. 
 



주요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