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청소년수련관, 청소년SNS기자단 제3회 체커톤대회 최우수상 수상
상태바
의정부시청소년수련관, 청소년SNS기자단 제3회 체커톤대회 최우수상 수상
  • 김현중 기자
  • 승인 2021.09.28 13: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소년SNS기자단, 25일 열린 한국언론진흥재단 제3회 청소년 체커톤대회에서 ‘허위정보를 바로잡는 팩트체커 카카오톡 플랫폼’으로 최우수상 수상
의정부시청소년수련관 청소년SNS기자단은  지난 25일 열린 한국언론진흥재단 제3회 청소년 체커톤대회에서 ‘허위정보를 바로잡는 팩트체커 카카오톡 플랫폼’으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의정부시청소년수련관 청소년SNS기자단은 지난 25일 열린 한국언론진흥재단 제3회 청소년 체커톤대회에서 ‘허위정보를 바로잡는 팩트체커 카카오톡 플랫폼’으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의정부시청소년재단 청소년수련관 소속 자치기구인 ‘청소년SNS기자단’이 지난 25일 한국언론진흥재단이 주최한 제3회 청소년 체커톤 대회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루었다.

‘체커톤’은 팩트체크와 마라톤을 결합한 말로, 청소년 체커톤 대회는 참가자들이 해마다 특정 주제에 관한 뉴스·정보·콘텐츠의 진위를 팩트체크하고, 그 검증 과정과 바로잡은 결과물을 발표하는 대회이다.

이번 대회는 코로나19 확산 속에서 대부분 일정이 온라인으로 진행 됐음에도 전국의 초중고교에서 총 392명, 98개 팀의 학생들이 참여해 치열한 예선 과정을 거쳐 초등, 중등, 고등 각 4팀씩 총 12팀이 본선에 진출했다. 그 중 본선에 오른 ‘청소년SNS기자단’은 25일(토) 오후 1시 서울시 서초구 한국컨퍼런스센터 대강당에서 ‘허위정보를 바로잡는 팩트체커 카카오톡 플랫폼’을 본선 발표에 선보였으며 그 결과 최우수상을 거머쥐는 성과를 이루었다.

의정부시청소년수련관 조경서 관장은“이번 수상은 코로나로 인해 청소년 활동의 제약이 많음에도 자신의 꿈을 위해 도전하고 노력한 SNS기자단친구들의 결실이다.”라며“앞으로 청소년수련관에 방문하는 모든 청소년들이 다양한 활동과 대회에 도전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주요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