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시민의 꿈을 응원하는 ‘하반기 장학생 꿈트리, 채움’ 선발
상태바
시흥시, 시민의 꿈을 응원하는 ‘하반기 장학생 꿈트리, 채움’ 선발
  • 박익수 기자
  • 승인 2021.09.29 08: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흥시인재양성재단 꿈트리·채움 장학생 310명 선발 ... 10월 1일~25일 접수
시흥 꿈트리 장학생 모집 포스터. (재)시흥시인재양성재단은  '시흥꿈트리', '시흥채움' 장학생 310명을 모집한다. / 사진 = 시흥시
시흥 꿈트리 장학생 모집 포스터. (재)시흥시인재양성재단은 '꿈트리' 장학생 150명을 모집한다. / 사진 = 시흥시

 

(재)시흥시인재양성재단은 지역에서 꿈을 위해 노력하는 학생과 시민을 응원하고자 <시흥꿈트리>, <시흥채움> 장학생을 모집 · 선발한다.

시흥시인재양성재단에서는 올 상반기에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경제적 곤란으로 학업에 도움이 절실한 시흥시민을 응원하고자 <다함(께) 특별 장학생> 총 833명, <2021년 정규장학생> 총 156명을 선발해, 총 7억 6천여만 원의 장학금을 지원했다.

하반기 장학생은 어려운 가정환경 속에서도 예‧체‧산업기능 분야에서 진로와 꿈을 위해 재능을 펼치고자 하는 관내 중·고등학생을 응원하는 <꿈트리장학생 : [꿈] 재능 + [트리] 널리 공개하여 모음> 150명과 기술‧기능 분야의 국가기술자격증을 취득해 사회에 첫발을 내딛는 청년·청소년과 인생의 새로운 출발을 준비하는 만학도를 응원하는 <채움장학생 : [채움] 꿈을 채움> 160명을 선발해, 총 3억원 1천여만 원의 장학금을 지원할 계획이다.

임병택 재단 이사장은 “모두가 힘든 코로나19 상황이지만, 열심히 재능을 키우는 예‧체‧산업기능 분야의 전공자 및 특기자는 거리두기라는 활동 제약으로 더욱 어려움이 따랐을 것”이라며, “다양한 꿈을 가진 재능 있는 시민이 마음껏 꿈을 펼칠 수 있도록 시흥시인재양성재단에서 더 많은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 전했다.

하반기 장학생 접수 기간은 오는 10월 1일부터 21일까지이며, 심사를 거쳐 11월 중순 이후 최종 장학생을 선발할 계획이다. 
   
장학생 선발 신청은 기존의 우편접수 방식과 달리, 새롭게 개편된 시흥시인재양성재단 홈페이지에서 회원가입 후 신청할 수 있다. 

장학금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재단 사무국 유선전화(031-311-6590) 또는 홈페이지(www.shinjae.or.kr) 공고문을 통해 확인하면 된다.



주요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