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내가 만드는 교육 ‘DIY진로N에듀’ 참여자 모집!
상태바
남양주시, 내가 만드는 교육 ‘DIY진로N에듀’ 참여자 모집!
  • 김현중 기자
  • 승인 2021.10.05 13: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양주시 인재육성지원센터, 학습자 중심의 맞춤형 진로교육 ‘DIY진로N에듀’ 운영
'DIY진로N에듀' 프로그램 안내 포스터. 남양주시 인재육성지원센터는 10월 18일부터 12월 10일까지 학습자 중심의 맞춤형 진로교육 ‘DIY진로N에듀’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 사진 = 남양주시
'DIY진로N에듀' 프로그램 안내 포스터. 남양주시 인재육성지원센터는 10월 18일부터 12월 10일까지 학습자 중심의 맞춤형 진로교육 ‘DIY진로N에듀’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 사진 = 남양주시

 

남양주시는 관내 청소년의 자기주도적 진로 개발 능력 향상과 학부모 진로지도 역량 강화를 위해 오는 10월 18일부터 12월 10일까지 학생과 학부모가 스스로 원하는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참여하는 학습자 중심의 맞춤형 진로교육 ‘DIY진로N에듀’ 프로젝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젝트는 남양주시 관내 청소년의 진로 개발을 위해 학교 안팎으로 진로 교육을 제공하고 있는 시 직영기관인 인재육성지원센터가 운영한다.

인재육성지원센터는 중학교의 자유학년제 시행과 고등학교의 고교학점제 도입 등 제도적 변화 속에서 학생 맞춤형 진로 탐색 및 진로 설계에 대한 요구가 증가하는 가운데 매년 3만 명 이상 관내 학교와 개별 학생·학부모 대상으로 맞춤형 진로 교육을 제공해오고 있는 진로 교육 전문기관이다.

신청 대상은 △자녀교육 및 부모 역할에 도움을 받고자 하는 학부모(리더:학부모, 학습자:학부모) △초·중·고 자녀의 진로 개발을 돕고 싶은 학부모(리더:학부모, 학습자:학생) △기존에 접해보지 못했던 진로 교육을 수강하고 싶은 중·고등학생 및 학교 밖 청소년(리더:학생, 학습자:학생)이 총 25개 그룹으로 구성될 예정이며 각 그룹별 인원이 5명 이상이면 신청이 가능하다.

센터 관계자는 “DIY진로N에듀는‘Do It Yourself’와 ‘Dream Is Yours’의 의미를 담아 학습자가 스스로 원하는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참여하는 주도적인 배움의 과정을 통해 자신의 꿈을 구체적으로 그리며 키워나가기를 바라는 취지로 기획했다.”라며 “진로교육을 통해 성장과 변화를 원하는 학생, 학부모님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센터에서 진행하는 ‘DIY진로N에듀’ 신청은 오는 5일 오전 9시부터 선착순으로 이메일 접수를 받으며, 자세한 내용은 인재육성지원센터 퓨쳐앤에듀 홈페이지(www.liveklass.com/ch/futurenedu)에서 확인할 수 있다.



주요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