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10월, 11월 건강검진사업 집중 진행
상태바
의정부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10월, 11월 건강검진사업 집중 진행
  • 김현중 기자
  • 승인 2021.10.05 14: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만9세부터 18세까지 학교밖청소년이라면 누구나 검진 가능
건강 검진 대기 모습 / 사진 = 의정부시
건강 검진 대기 모습 / 사진 = 의정부시

 

의정부시청소년재단이 운영하는 의정부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에서는 10월부터 집중적인 학교 밖 청소년 건강검진 진행을 위해 상시 접수 하고 있다.

학교밖청소년 건강검진사업은 학교 밖 청소년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청소년복지 지원법 6조와 7조에 의거한 여성가족부 사업이며, 의정부시 꿈드림에서 는 올해 현재까지 총 30명의 학교밖청소년들에게 건강검진을 제공하였다. 
 
또한 건강검진 후에는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학교밖청소년건강검진’채널에 검진 인증을 하면 추첨을 통해 1만 원권의 기프티콘이 제공되며, 센터에서는 앞으로의 청소년의 지속적인 건강관리를 위해 식습관 관리와 유산균 및 인바디체중계 등의 건강독려품을 제공한다.

학교밖청소년 건강검진을 받은 한 청소년은 “평소에 건강관리에 소홀해 나의 건강을 잘 챙기지 않는 편이었는데, 이렇게 건강검진을 받으면서 나의 건강상태를 확인할 수 있었고 스스로 건강을 잘 챙겨야 겠다는 생각을 했다.”고 전했다. 또한 “누군가 나의 건강을 신경쓰고 책임지고 있다는 생각에 기분이 좋았다.”라고 덧붙였다.

의정부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이상순센터장은 “코로나19 상황에서 청소년들이 심리적으로 위축되고 체력적으로도 많이 허약해 질 수 있기 때문에, 건강검진을 통해 청소년들의 건강을 지속적으로 챙기는 것이 코로나 시기에 더욱 중요 하다고 하였으며, 앞으로도 청소년의 건강관리를 위해 지속적으로 청소년 활동 및 건강프로그램을 진행하겠다.”고 밝혔다.

학교밖청소년건강검진은 만9세부터 18세까지 학교밖청소년이라면 누구나 검진 가능하며, 수시로 신청할 수 있다.
 
한편, 의정부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에서는 만9세~24세 학교 밖 청소년의 급식비 및 교통비 지원, 자격취득 교육, 자기주도여행 등 다양한 지원과 프로그램을 진행중이며, 이와 관련된 문의·신청은 031-872-1388(3)으로 할 수 있다.
 



주요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