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에서 즐기는 과학 놀이, ‘백현IT․과학어울림마당’ 신청하세요!
상태바
집에서 즐기는 과학 놀이, ‘백현IT․과학어울림마당’ 신청하세요!
  • 김리원 기자
  • 승인 2021.10.18 10: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용인백현고, 11월 6일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온라인 과학축제 개최
백현IT․과학어울림마당 포스터 / 용인백현고등학교는 11월 6일 마을과 함께하는 학생주도 과학축제, ‘제6회 백현IT․과학어울림마당’을 개최한다. / 사진 = 용인교육지원청
백현IT․과학어울림마당 포스터 / 용인백현고등학교는 11월 6일 마을과 함께하는 학생주도 과학축제, ‘제6회 백현IT․과학어울림마당’을 개최한다. / 사진 = 용인교육지원청

 

용인백현고등학교는 ‘과학을 딛고 미래로 뛰자’를 표어로 마을과 함께하는 학생주도 과학축제, ‘제6회 백현IT․과학어울림마당’을 11월 6일 실시간 온라인 방식으로 개최한다.

연속 6년째를 맞이하는 이번 축제는 지역 나눔 활동을 실천하는 과학교육 차원에서 용인백현고 재학생뿐만 아니라 용인 지역 초‧중‧고 학생들과 지역 주민들까지 참여할 수 있다.

체험활동 부스는 총 15개로 구성된다. 시간대별로 ▲자동차 꾸러미(씽씽 달려라! 나만의 무선 조종 레이싱카 외 2개 과학실험꾸러미), ▲케미(화학) 꾸러미(알록달록 지니의 요술램프 외 2개 과학실험꾸러미), ▲바이오케미 꾸러미(바이러스에 감염된 사람을 찾아라 외 2개 과학실험꾸러미), ▲융합과학 꾸러미(스파이들의 필수품! 음성녹음기 만들기 외 2개 과학실험꾸러미), ▲메이커 꾸러미(향기 솔솔 바닷속 조개 방향제 외 2개 과학실험꾸러미)로 운영한다.
  
행사에 참여를 원하는 용인 지역 초‧중‧고 학생이나 지역 주민은 ‘용인백현고 블로그(https://blog.naver.com/bhscience)’의 안내에 따라 10월 20일 19시부터 22일 19시까지 신청할 수 있다.
  
1인당 최대 2개의 실험 꾸러미 신청이 가능하며 신청 결과는 선착순으로 확정한다. 확정자 확인은 10월 27일부터 해당 블로그에서 확인 가능하며 참여가 확정된 지역 주민은 실험 꾸러미를 택배로 받아볼 수 있다.
  
실험에 관련된 주소는 온라인 오픈방에서 개별 안내되며 축제 당일에는 ‘ZOOM’을 활용하여 참여할 수 있다. 열심히 참여한 지역 주민을 부스별로 1명씩 총 15명을 선정하여 별도의 선물도 발송할 예정이다.
  
또한 블로그에서는 용인백현고 학생들의 과학 관련 행사 결과물을 감상할 수 있는 ‘Science 갤러리’도 웹전시로 운영하며, 주제별로 우수 감상평 1편을 선정하여 해당 지역주민에게도 별도의 상품을 발송할 예정이다.
  
용인백현고 한계수 교장은 “코로나19 상황이 지속되면서 학생들의 집단적 활동의 기회가 더욱 축소되는 상황에서 온라인 시스템을 창의적으로 활용하는 방안을 모색하고 이를 실천으로 옮기고자 하고 있다”라며 “앞으로도 본교의 대표 축제인 백현IT․과학어울림마당을 지속적으로 이어나가 지역의 과학 문화 확산에 기여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주요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