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촌청소년문화의집 노인인식 개선 사업 '고소미' 참가자 모집
상태바
고촌청소년문화의집 노인인식 개선 사업 '고소미' 참가자 모집
  • 김현중 기자
  • 승인 2021.10.27 17: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프로그램 모두 이수하면, 봉사시간 부여 
김포시청소년재단 고촌청소년문화의집  ‘고소미’ 프로그램 안내. / 사진 = 김포시 제공

김포시청소년재단 고촌청소년문화의집에서는 관내 중고등학교 청소년 10명을 대상으로 지역사회와 함께 노인인식 개선 및 세대 간 소통을 증진 시킬 수 있는 지역연계사업 ‘고소미’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위 프로그램은 영상을 통한 노인에 대한 이해, 참여자 토의를 통한 인식 개선 포스터 만들기, 기부키트(양말목 디코스터, 방석) 제작으로 구성되어 있다.

인식개선 포스터는 관내 학교에 홍보, 기부키트는 김포시노인복지회관을 통해 물품이 필요한 어르신들에게 전달할 예정이다. 

프로그램은 11월 6일, 7일, 13일, 14일 오전 9시부터 오후1시까지 총 4차례로 구성되어 있으며, 이달 27일 오전 9시부터 31일 오후 6시까지 참가자를 모집한다. 

신청은 김포시청소년재단 홈페이지 통합접수시스템으로 하면 된다. 프로그램을 4차례 모두 이수한 청소년들에게는 자원봉사 시간을 부여한다. 

김포시청소년재단 관계자는 "이번 활동을 통해 청소년들이 함께 하는 ‘소통’을 배우고 자원봉사의 의미를 되 새겨 보는 시간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기타 프로그램 관련 문의사항은 김포시청소년재단 고촌청소년문화의집으로 전화문의하면 된다.


 



주요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