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시청소년수련관 ‘찾아가는 생존수영 실내체험교육’ 진행
상태바
용인시청소년수련관 ‘찾아가는 생존수영 실내체험교육’ 진행
  • 김리원 기자
  • 승인 2021.11.02 09: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월 1일부터 용인초등학교에서 3~6학년 대상 한 달 동안 진행
수영전문지도자(생존수영전문가)들이 학생을 대상으로 생존수영 실내체험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 사진 = 용인시청소년미래재단
용인청소년수련관 수영전문지도자(생존수영전문가)들이 학생을 대상으로 생존수영 실내체험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 사진 = 용인시청소년미래재단

 

용인시청소년미래재단 청소년수련관은 11월 1일 처인구 소재 용인초등학교에서 2021년 생존수영 실내체험 교육을 진행했다.

이는 코로나-19로 수영장에서 단체 입수교육이 어려워지고 교육청의 실내체험 교육 커리큘럼 권장에 따라 용인시청소년수련관 수영전문지도자(생존수영전문가)들이 실내에서도 체험이 가능하도록 오랜 시간 준비한 생존수영 실내체험교육과정이다.

11월1일 시범적으로 용인초에서 시작된 생존수영 실내체험교육은 3학년에서 6학년 18개반 500여 명 학생을 대상으로 한 달여 동안 진행될 예정이다. 
 
용인초 강당에서 진행되는 생존 실내체험교육은 총 6차시로 운영되며 1·2차시에는 물적응 및 실습, 3·4차시에는 구명조끼 착용법과 심폐소생술, 5·6차시에는 VR 가상체험을 통한 위기대처 능력과 수영의 기본동작을 이론과 실습을 통해 배우게 된다.

11월 1일 이루어진 첫날 수업에서 학생들은 물 적응과 롤 보드를 이용한 영법을 배우고 실습을 하였다. 수영장 생존수영 교육에 준하는 질 높은 실내체험 교육을  위하여 용인시청소년수련관은 패트병, 구명조끼, 애니, 구글카드보드 등 여러 도구와 재료를 준비하여 교육시간에 활용할 예정이다.
  
조만간 발표되는 위드 코로나 교육 정책에 따라 실내체험교육은 수영장 실습교육과 병행하여 진행될 수도 있다.

아울러 용인청소년수련관과 용인초등학교는 업무협약을 진행, 이후 생존수영교육 의 활성화와 생존수영에 대한 인식 개선과 보급으로 안전문화를 확산하는 지역문화에 협조하기로 하였다.  
 

용인청소년수련관과 용인초등학교는  1일 생존수영교육 의 활성화와 생존수영에 대한 인식 개선과 보급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 사진 = 용인시청소년미래재단
용인청소년수련관과 용인초등학교는 1일 생존수영교육 의 활성화와 생존수영에 대한 인식 개선과 보급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 사진 = 용인시청소년미래재단

 

 
 



주요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