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 진로탐색지원사업, 관내 청소년들의 진로를 찾아요
상태바
이천시 진로탐색지원사업, 관내 청소년들의 진로를 찾아요
  • 김현중 기자
  • 승인 2021.11.09 14: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래산업 관련 수업 및 진로·학습 코칭 등 구성해
12월 온라인으로 청소년진로박람회 개최예정
지난 10월 29일 이천중학교에서 2, 3학년 학생 대상의  다중지능 진로탐색활동을 진행했다. 이천시는 지역 내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진로교육 사업을 펼치고 있으며, 대표적으로 진로체험활동이 있다. / 사진 = 이천시 제공

이천시는 관내 중·고등학생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진로교육 사업 중 진로체험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진로체험활동은 ▲학교연계, ▲진로심화, ▲3D푸드 프린팅, ▲다중지능 진로북아트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본 프로그램들은 학교의 수요와 4~6차 미래 산업을 반영했다.

또 지난 10월 29일 이천중학교 2, 3학년을 대상으로 진행한 ‘다중지능 진로탐색활동’ 프로그램은 학생 개인별 다중지능 검사결과에 따라 진로코칭, 학습코칭을 진행해 학생들의 큰 관심과 호응을 얻었다.

이천중 이미순 교사는 “진로 업무를 수월하게 이행할 수 있고, 학생 상담에 더 집중할 수 있었다. 지자체의 적극적인 협조와 이천시교육협력(진로체험)지원센터가 활성화되어있다는 것이 우리 지역의 큰 장점”이라며 이번 진로교육 사업에 대해 호평이었다.

오는 11월 11일에는 사동중학교 1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다중지능 진로탐색활동’ 프로그램이 계획되어 있으며, 이천시교육협력지원센터에서 주관해 운영한다.

12월에는 코로나19로 인해 취소됐던 ‘청소년진로박람회’를 온라인에서 만나볼 수 있다.

이번 청소년진로박람회는 12월 9일부터 12월 23일까지 2주간에 걸쳐 다중지능검사를 활용한 진로상담, 진로콘서트, 진로사진(영상)공모전의 내용으로 개최될 예정이다.

한편 시는 2021년 2월 경기도교육청과  ‘혁신교육지구 시즌Ⅲ’ 업무협약을 맺고 진로탐색교육 등 관내 학생들을 위한 다양한 혁신교육지원 사업을 이천교육지원청, 이천교육협력지원센터와 함께 추진하고 있다.

 



주요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