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청소년수련관, 마을쓰담! 마음쓰담!
상태바
의정부시청소년수련관, 마을쓰담! 마음쓰담!
  • 김리원 기자
  • 승인 2021.11.09 15: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소년가족 환경 플로깅 2회차 운영
/ 사진 = 의정부시청소년재단 제공
의정부시청소년재단 청소년수련관 청소년, 가족 환경 플로깅 '마을쓰담! 마음쓰담!' 활동 모습. / 사진 = 의정부시청소년재단 제공

의정부시청소년재단 청소년수련관은 지난 6일에 관내 청소년과 가족을 대상으로 청소년가족 환경 플로깅 '마을쓰담! 마음쓰담!' 2회차를 운영했다.

청소년가족 환경 플로깅 '마을쓰담! 마음쓰담!'은 관내 청소년과 가족들의 올바른 환경보호의식을 증진시키고 가족 간 소통의 시간을 제공하고자 지난 10월부터 운영되었다.

‘플로깅’이란 스웨덴어로 Ploka Upp(줍다)+Walking(걷다)을 합성한 말로 무리한 신체 움직임 없이 산책하며 쓰레기를 줍는 활동이다.

관내 사패산 일대를 정화하는 플로깅 활동 후에는 올바른 분리배출 방법을 교육했다.

또 코로나19 바이러스 확산 방지를 위해 모둠을 나누고, 참가자 별 안전거리를 유지하는 등 안전하게 활동을 진행했다.    

의정부시청소년수련관 관계자는 “청소년 가족 환경 플로킹을 통해 의정부 청소년과 가족들의 환경보호의식을 고취하고 더 나아가 화목한 가정을 만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청소년가족 환경 플로깅 '마을쓰담! 마음쓰담!'은 내년에도 3월부터 6월, 9월부터 11월까지 매월 진행된다.

참여방법은 e청소년 Dovol(두볼)사이트를 통해 신청이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의정부시청소년수련관으로 전화 문의하면 된다.

 



주요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