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 송산1동 청소년지도협의회·송산사랑방, 청소년들과 함께 담근 된장·간장 나눔 행사 진행
상태바
의정부시 송산1동 청소년지도협의회·송산사랑방, 청소년들과 함께 담근 된장·간장 나눔 행사 진행
  • 박익수 기자
  • 승인 2021.11.09 17: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 남자·여자·아동청소년 쉼터로 배분될 예정
지난 5일 의정부시 송산1동 청소년지도협의회와 송산사랑방은 샘터유치원에서 청소년들이 직접 담근 된장 38개, 간장 62개 등 총 100개를 지역 청소년쉼터에 전달했다. / 사진 = 의정부시 제공

의정부시 송산1동 청소년지도협의회와 송산사랑방은 지난 5일 샘터유치원에서 청소년들이 직접 담근 장 된장 38개, 간장 62개 등 총 100개를 관내 청소년쉼터에 기부하는 ‘전통 장 담그기 이웃나눔 실천’행사를 진행했다.

전통 장 담그기 이웃나눔 실천 사업은 관내 청소년들이 마을에 공동 장독대를 설치하고 전통방식을 통해 정성드려 장을 담가 공동체 의식을 높이고 이웃 나눔실천을 하는 송산1동 특화사업이다.

이번 나눔행사로 기부된 된·간장은 각 의정부시 남자·여자·아동청소년 쉼터로 배분될 예정이다.

청소년지도협의회 관계자는 “청소년들이 한해 동안 노력한 과정을 다시금 상기시키는 계기가 되어 감회가 새롭다”며 “앞으로도 청소년이 함께 계속해서 나눔을 실천할 수 있는 마을교육공동체를 추진하고 싶다”고 밝혔다.

송산1동 관계자는 “코로나19로 모두가 힘든 시기에 주변의 어려운 이웃들을 돌아보며 이렇게 뜻깊은 자리를 만들어 주셔서 감사하다”며 “청소년들이 참여하는 사업인 ‘장 만들기 사업’이 마을 공동체 형성에 좋은 모델이 될 수 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주요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