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 대학생 취업 지원 프로그램 운영
상태바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 대학생 취업 지원 프로그램 운영
  • 이인숙 기자
  • 승인 2021.11.11 11: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송파학사 11월 26일까지 대학생 취업 지원 프로그램 ‘퍼스널컬러 진단 및 면접·비즈니스 코칭’ 진행
퍼스널 컬러 진단 및 면접·비즈니스 코칭 진행 모습 / 사진 = 경기도
퍼스널 컬러 진단 및 면접·비즈니스 코칭 진행 모습 / 사진 = 경기도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 경기도 송파학사가 11월 26일까지 학사생을 대상으로 취업 지원 프로그램인 ‘퍼스널 컬러 진단 및 면접·비즈니스 코칭’을 진행한다.

경기도 송파학사는 경기도와 국군복지단이 대학생의 경제적 부담 해소를 위해 군자녀 대상 공공 기숙사 일부를 경기도 학생에게 제공하는 기숙사다. 2015년부터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이 위탁 운영하고 있다. 

이번 특강은 학사생 중 참여 희망 인원을 대상으로 강사 1명에 학생 3명씩 소규모 그룹으로 진행하고 있다. 특강에 참여하는 학생들은 ▲개별 퍼스널컬러(개인에 어울리는 색) 진단 ▲면접·비즈니스 스타일 추천 ▲가지고 있는 메이크업 제품 분석 및 추천 ▲눈썹 모양 및 뷰티 스타일 조언 등 사회에 진출하기 전 필요한 뷰티(미용) 프로그램을 수강하게 된다.

김제선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장은 “학사생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제공하기 위해 고민하고 있다”며 “이번 특강이 단순한 강의 수강으로 끝나지 않고 학사생들이 자신감을 얻는 계기가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경기도송파학사는 책 읽기 사업 ‘북앤북’ 추진을 통해 학사생들의 지적 역량 강화와 양질의 교육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주요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