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5대 성남시청소년의회 제안 내용 반영 조례 2건 공포·시행
상태바
제5대 성남시청소년의회 제안 내용 반영 조례 2건 공포·시행
  • 박익수 기자
  • 승인 2021.11.15 1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남시청소년의회 구성 및 운영에 관한 조례, 성남시 여성친화도시 조성에 관한 조례 각각 9월과 10월 공포·시행
성남시청소년의회는 지난 12일 열린 성남시의회 개원 30주년 기념식에서 공로패를 수상했다. / 사진 = 성남시청소년재단
성남시청소년의회는 지난 12일 열린 성남시의회 개원 30주년 기념식에서 공로패를 수상했다. / 사진 = 성남시청소년재단

 

제5대 성남시청소년의회에서 제안한 내용이 입법에 반영되어 각각 9월, 10월에 공포되어 시행되고 있다.

청소년의회의 제안 내용이 입법에 반영된 조례는 ‘성남시청소년의회 구성 및 운영에 관한 조례‘와 ’성남시 여성친화도시 조성에 관한 조례‘다.

‘성남시청소년의회 구성 및 운영에 관한 조례‘는 개정전 ‘성남시 청소년행복의회‘에서 ’성남시 청소년의회‘로 명칭이 바뀌었고, 성남시 청소년 의원 선거 도입 및 연임 규제 제한이 삭제되었다. 지난 9월 13일 공포되어 시행되고 있다.

’성남시 여성친화도시 조성에 관한 조례‘에서는 청소년의회의 제안으로 제17조에서 여성이 안전한 도시환경을 조성하기 위한 사업의 내용이 추가 신설됐다. 지난 10월 25일 공포되어 시행되고 있다.

성남시청소년의회는 이와 같은 공적 등을 인정받아 지난 12일 열린 성남시의회 개원 30주년 기념식에서 공로패를 수상했다. 

한편, 중원청소년수련관은 제6대 성남시청소년의회(임기/2021.7월~2022.6월)가 코로나 19 상황에 대응하는 온‧오프라인 의정활동을 진행 중이며, 최근 지역사회와 청소년 정책 현안을 바탕으로 TF팀별 정책의제 발굴 및 연구 활동, 청소년 의견수렴 활동 등을 추진 중이라고 밝혔다. 

성남시청소년의회 채원희 의장은 “세상의 변화는 바로 지금 청소년으로부터! 제6대 청소년의회의 슬로건처럼 앞으로도 막중한 책임감과 의무감을 느끼고 의정활동에 임할 것이다. 지금까지처럼 성남시의회와 성남시청의 든든한 지원과 응원 부탁드리며, 청소년 제안 정책의 실현을 위해 함께 힘써주시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주요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