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당야탑청소년수련관 학부모·교사 대상 미래교육 연수 추진
상태바
분당야탑청소년수련관 학부모·교사 대상 미래교육 연수 추진
  • 김리원 기자
  • 승인 2021.11.16 15: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분당야탑청소년수련관·성남형교육지원단·마이다스아이티 성남시 학부모와 교사 대상 미래교육 연수 추진
미래교육 학부모 연수 안내 포스터 / 사진 = 성남시청소년재단
미래교육 학부모 연수 안내 포스터 / 사진 = 성남시청소년재단

 

성남시청소년재단 분당야탑청소년수련관과 성남형교육지원단, 마이다스아이티는 오는 11월 15일부터 19일까지 성남시 청소년을 미래사회 맞춤형 인재로 성장시키기 위한 교육 방향 모색을 위해 성남시 학부모와 교사 200명을 대상으로 미래교육 연수를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번 연수는 미래사회 새로운 플랫폼 메타버스, 기업이 원하는 미래역량, 미래학습 첨단 콘텐츠 체험까지 총 3가지 주제로 개최되며, 

지난 10월 메타버스로 새롭게 탄생한 야탑수련관의 메타버스 노하우를 기반으로 학교와 교육 현장의 메타버스 도입 방안 제시와 전국 최고 수준의 미래학습공간을 활용한 빅데이터 및 AI까지 첨단 미래학습 콘텐츠 체험이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이번 학부모 대상 연수는 청년이 가장 입사하고 싶은 중견기업 1위인 마이다스아이티와 함께 공동 기획 및 이형우 회장을 강사로 초빙하여 4차산업혁명시대 미래역량과 기업이 원하는 인재상을 주제로 학부모의 미래사회 필요한 진로지도 역량 강화를 지원할 계획이다.

아울러 이번 연수를 시작으로 마이다스아이티는 분당야탑청소년수련관 내 AI면접체험관을 설치하고, 청년과 청소년의 미래역량 함양과 취업지원을 위한 다양한 방면의 교육과 맞춤형 서비스를 함께 추진할 방침이다.

한편 마이다스아이티와 성남시는 올해 9월 15일 성남시장 마이다스아이티 사옥 방문과 함께 기부 협력 및 상생협력방안 협의를 진행했으며, 지역사회 기여에 대한 협약을 진행하기도 했다.

분당야탑청소년수련관 김진명 관장은 “야탑수련관의 혁신적인 미래학습공간과 최상의 미래교육 콘텐츠를 기반으로 성남시의 교육력을 높이고 앞으로도 성남형교육과 마이다스아이티와 함께 우리 청소년들이 미래사회 필요한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생각이다”라고 밝혔다.



주요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