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말청소년문화의집 Global Leader 도시, 농촌 교류활동 진행
상태바
새말청소년문화의집 Global Leader 도시, 농촌 교류활동 진행
  • 김현중 기자
  • 승인 2021.11.17 09: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Global Leader 꿈의학교 도시와 농촌을 이해하다
새말청소년문화의집 꿈의학교 Global Leader는 지난 13일 도시, 농촌 교류활동을 진행했다. / 사진 = 의정부시청소년재단
새말청소년문화의집 꿈의학교 Global Leader는 지난 13일 도시, 농촌 교류활동을 진행했다. / 사진 = 의정부시청소년재단

 

의정부시청소년재단 새말청소년문화의집에서는 지난 13일 도시와 농촌 거주 청소년들의 생활 환경을 이해하고 지원하는 도시, 농촌 교류활동 프로그램을 경기꿈의학교 Global Leader가 진행했다.

도시, 농촌 교류활동 프로그램은 의정부 내 초등학생 30명을 대상으로 농촌 환경을 이해하는 ‘도시 속 농촌체험’과 농촌에 거주하는 청소년들에게 문화활동을 체험할 수 있는 체험키트(나전 그립톡, 방향제 만들기 등)를 지원하는 ‘농촌 속 도시체험’ 활동이다.

도시 속 농촌체험은 농촌을 이해하는 영상을 시청하고, 농촌과 관련된 문제를 풀며 다육화분 만들기 체험 순서로 진행됐으며, 농촌 속 도시체험은 경상남도 창녕군에 있는 영산청소년문화의집과 남지청소년문화의집을 이용하는 청소년들에게 전달하기 위해 문화체험 키트를 포장하는 시간을 가졌다. 

프로그램을 진행하기 전 Global Leader 학생들은 농촌 거주 청소년들을 이해하기 위해 강원도 철원군 청소년들이 문화 생활하는 장소를 탐방하는 시간을 가지기도 했다.

Global Leader 김미림(효자고등학교 2학년) 학생은 “코로나19로 인해 청소년들의 활동 반경이 좁아지면서 주변을 둘러보기 어려웠을텐데, 이번 기회에 본인이 살고 있는 환경이 아닌 주변을 둘러 볼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라며, 나 또한 주변을 둘러 볼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라고 밝혔다.

또한 민병수 새말청소년문화의집 관장은 “청소년들이 느끼고, 경험한 것을 토대로 프로그램과 봉사활동으로 발전시킨 것을 보니 청소년들의 능력은 무궁무진하다라는 것을 다시 한 번 느꼈다. 이 능력을 충분히 발휘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 라고 밝혔다.

Global Leader 활동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www.uiyouth.or.kr)를 확인하면 된다.
 



주요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