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평택시청소년정책종합토론회 성료
상태바
2021 평택시청소년정책종합토론회 성료
  • 김리원 기자
  • 승인 2021.11.17 13: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소년이 제안하는 평택시 청소년정책
지난 13일 개최된 2021 평택시청소년정책종합토론회에서 청소년들이 정장선 평택시장에게 정책제안을 하고 있다. / 사진 = 평택시
지난 13일 개최된 2021 평택시청소년정책종합토론회에서 청소년들이 정장선 평택시장에게 정책제안을 하고 있다. / 사진 = 평택시

 

평택시는 지난 13일 (재)평택시청소년재단 평택시청소년문화센터에서 평택시청소년참여위원회가 주관하고, 평택시청소년단체협의회, 평택시고교학생회장단연합, 평택시중학교학생회장단연합, 청소년운영위원회 및 청소년자치조직 및 동아리가 함께 한 ‘2021 평택시 청소년정책종합토론회’를 진행했다.

1부 청소년 정책 분임토론회는 청소년 100명의 온라인 토론으로 진행되었고, 2부 평택시장 간담회는 20여명의 청소년 대표의 현장 참여속에 온라인 참관과 댓글 참여가 동시에 이뤄졌다. 

1부 토론회는 참가 청소년들의 사전 정책 제안을 통해 10개가 선정됐다. 선정된 주제는 ▲대중교통 확대 ▲청소년 교통요금 지원 ▲평택 환경문제 개선 ▲청소년들이 사용할 수 있는 시민 여가시설의 확대 ▲청소년 전용 시설 확대 ▲청소년 복지지원을 위한 방안마련 ▲메타버스! 청소년 비대면 프로그램의 참여 ▲청소년을 위한 활동 홍보 시스템 구축 ▲청소년프로그램의 확대 ▲청소년 권리 확대 등으로 10개 분임별로 문제점 도출과 해결방안을 찾는 토론으로 진행됐다. 

이어 진행된 ‘평택 시장과의 간담회’에서 현장에 참가한 분임별 대표 청소년들은 ▲평택 대중교통의 개선(버스 노선 개편, 정류장 시설 보수) ▲청소년증으로 사용할 수 있는 문화공간 조성 ▲평택시 청소년 교통비 지원 ▲쓰레기 문제 해소를 위한 평택시 환경 어플 개발 ▲평택시 청소년 활동 서포터즈 운영 ▲평택시 청소년체육시설 부족과 기존 시설에 대한 보수 ▲평택 청소년들이 사용할 수 있는 공간 마련과 예산확보 ▲평택시 청소년 참여 확대를 위한 프로그램 및 기구 구성 ▲메타버스, 가상공간을 활용한 청소년 활동 운영 등 다양한 정책을 제안했다.

정책종합토론회의 사회를 맡은 14기 평택시 청소년참여위원회 위원장 박초원(한광여고2)은 “짧은 시간이었지만 청소년들이 겪고 있는 생활 속 어려움 및 불편함을 직접 건의할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었고, 이번 기회를 통해 청소년 참여에 대한 중요성을 다시한번 느꼈다. 정책토론회에서 나온 정책 제안이 평택시에 반영되고 실제 운영되었으면 좋겠다”고 했다.

정책토론회에 참여한 조민주(평택여중2)는 “평택시에 교통비 지원 확대 제안을 했는데 제안이 이루어져 청소년에게 더 좋은 환경이 되면 좋겠고, 시장님께 제안을 직접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져 좋았다”고 전했다.

정장선 시장은 “청소년들의 다양한 의견들을 반영하여 적극적으로 시행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주요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