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청소년수련관, 2021년 행복드림 체험활동 성공적으로 마쳐
상태바
의정부시청소년수련관, 2021년 행복드림 체험활동 성공적으로 마쳐
  • 김현중 기자
  • 승인 2021.11.29 15: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초·중학생 청소년에게 가상현실 등 4차 산업과 관련한 다양한 체험활동 제공
행복드림체험활동 모습. 의정부시청소년수련관은  4차산업과 관련 다양한 체험활동을 제공하는 2021년 행복드림 체험활동을 지난 27일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밝혔다../ 사진 = 의정부시청소년수련관
행복드림체험활동 모습. 의정부시청소년수련관은 4차산업과 관련 다양한 체험활동을 제공하는 2021년 행복드림 체험활동을 지난 27일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밝혔다../ 사진 = 의정부시청소년수련관

 

의정부시청소년재단 의정부시청소년수련관은 지난 27일 2021년 행복드림 체험활동을 성공적으로 마쳤다. 

2021년 행복드림 체험활동은 4차 산업이라는 주제를 통해 청소년들에게 4차 산업의 대한 기초 교육을 제공하고 다양한 영역의 4차 산업 기술을 체험해봄으로써 4차 산업 기술을 즐겁고 쉽게 접근하여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지원하는 체험활동이다.

의정부청소년수련관은 지난 5월부터 11월 27일까지 총 7회에 걸쳐 관내 초등학생 고학년 및 중학생 청소년 142명에게 4차 산업과 관련한 체험활동을 제공했다.

청소년들이 이번 체험활동을 통해 경험한 4차 산업 기술들은 가상현실(VR), 3D펜 및 프린트, 자율주행차량 코딩 및 로봇 배틀, 드론 레크리에이션, 아두이노 키트 및 레고를 활용한 소프트웨어 코딩과 메이킹 활동 등 다양한 영역의 4차 산업 기술이다.  

체험활동에 참여한 한 청소년은 “이번 체험활동을 통해 상상력과 창의력을 향상 시킬 수 있었으며, 4차 산업의 대한 관심이 증대 되었다”고 참가 소감을 밝혔다. 

의정부시청소년수련관 조경서 관장은 “지속적으로 4차 산업과 관련한 프로그램을 마련하여 청소년들이 다가오는 미래를 대비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이를 통해 미래 창의 인재가 우리 의정부시에서 많이 배출될 수 있도록 꾸준히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의정부청소년수련관은 농인 및 청각장애인에 대한 사회적 인식개선 및 배리어프리 활동을 해 온 수어지교와 청소년 창업 프로젝트 프로그램을 운영 해 온 틴쎄오가 지난 27일 열린 합동 활동보고회에서 프로그램의 의미와 느낀 점, 이를 통해 발전 한 부분을 발표하며 6개월간의 활동을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주요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