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안청소년수련관 청소년 재능기획단, 소외계층에 온수매트 기부
상태바
만안청소년수련관 청소년 재능기획단, 소외계층에 온수매트 기부
  • 이인숙 기자
  • 승인 2021.12.17 08: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능기획단 재능마켓 운영 수익금으로 마련한 온수매트 기부
만안청소년수련관  청소년재능기획단은 지난14일 재능마켓 운영 수익금으로 마련한 온수매트를 기부했다. / 사진 = 안양시청소년재단
만안청소년수련관 청소년재능기획단은 지난14일 재능마켓 운영 수익금으로 마련한 온수매트를 기부했다. / 사진 = 안양시청소년재단

 

안양시청소년재단 산하 만안청소년수련관 ‘재능기획단 WE:D’는 지난 14일 안양8동 행정복지센터를 통해 청소년이 있는 지역 내 소외계층 다섯 가정에 기부물품(온수매트)을 전달했다.

‘재능기획단 WE:D’는 중학생부터 대학생까지 11명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지역의 재능있는 청소년들을 발굴하여 기부활동을 기획하고 진행하는 청소년 자치봉사단이다.

기획단은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병행해 나라사랑 그립톡 만들기, 할로윈 무드등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활동을 지역 청소년들에게 제공하는 재능마켓을 5차례 운영한 바 있다.

총 15개의 재능판매단이 참여한 가운데 이번 기부활동은 재능마켓에서 모은 수익금을 통해 단원들이 기부처 및 기부물품을 선정하고 물품 전달도 청소년들이 직접 전달하는 형식으로 이루어졌다.

재능기획단은 “청소년들의 재능으로 시작된 재능기획단이 지역사회 소외계층을 위해 마음을 전달할 수 있어서 뿌듯하며, 앞으로 많은 청소년들이 함께 기부하는 문화가 확산되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재능기획단 WE:D’는 전국중고생자원봉사대회에서 행정안전부 장관상을 받은 경력이 있는 우수 동아리로, 오는 1월 7일까지 2022년 재능기획단으로 활동할 청소년을 모집한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만안청소년수련관으로 문의(☎ 031-470-4725)하면 된다.



주요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