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주시, ‘꿈을 찾아 떠나는 메타버스 진로페스타’ 개최
상태바
여주시, ‘꿈을 찾아 떠나는 메타버스 진로페스타’ 개최
  • 김리원 기자
  • 승인 2021.12.21 11: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주시진로진학상담센터, 20~23일 ‘꿈을 찾아 떠나는 메타버스 진로페스타’ 개최
온라인진로박람회 안내 포스터. 여주시는 20일부터 23일까지  ‘꿈을 찾아 떠나는 메타버스 진로페스타’를 개최한다. / 사진 = 여주시
온라인진로박람회 안내 포스터. 여주시진로진학상담센터는 20일부터 23일까지 ‘꿈을 찾아 떠나는 메타버스 진로페스타’를 개최한다. / 사진 = 여주시

 

여주시진로진학상담센터는 20일(월) 개막식을 시작으로 “2021년 여주시 온라인 진로박람회 ‘꿈을 찾아 떠나는 메타버스 진로페스타’”를 오는 23일(목)까지 온라인으로 개최한다.

‘꿈을 찾아 떠나는 메타버스 진로페스타’를 주제로 한 이번 여주시 온라인 진로박람회는 4차산업혁명 시대에 맞춰 메타버스 속에서 행복한 미래를 꿈꾸며 자신만의 진로를 탐구해 볼 수 있는 멘토링 강의 및 명사 강연, 비대면 직업체험, 메타버스 체험, VR 직업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특히, 이번 개막행사는 메타버스 플랫폼을 활용하여 눈길을 끌었다. 여주시 최초로 메타버스 기반으로 진행된 이번 개막행사에는 각 기관 주요 내빈 및 관계자, 여주 학생등 참석자들이 캐릭터로 참여하고, 학교 동아리 축하공연과 참석자가 모두 나와 춤을 추는 등 뜨거운 열기로 개막식을 특색있게 장식했다.

20일(월) ~ 23일(목) 4일간 진행되는 이번 박람회는 진로박람회 플랫폼과 메타버스 플랫폼 2개의 페스타로 운영되는데, ‘진로페스타존’에서는 직업. 학과멘토링, 직업체험, 개인별 역량검사 등 다양한 진로프로그램을 만날 수 있으며, ‘메타버스 페스타존’에서는 메타버스 속 여주시와 가상 박람회장, 관공서를 캐릭터로 투어하며 게임 및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실시간으로 운영되는 4人4色 직업인 특강은 유튜브 Live 방송과 이프랜드에서 준비된 메타버스 속 강연장에서도 참여 가능하다.

이항진 여주시장은 ‘이 여주진로페스타를 통해서 여주시에 있는 모든 분들이 새로운 미래가 펼쳐지는 메타버스를 이해할 수 있었으면 좋겠고, 여주에 있는 모든 학생들에게 새로운 꿈이 펼쳐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꿈을 찾아 떠나는 메타버스 진로페스타’는 ‘여주진로페스타’를 검색하거나, 
https://www.edumars.net/여주진로페스타로 20일(월)~23(목) 4일간 언제든 참여할 수 있다. 

또한, 이번주 24일(금) 개최되는 “청소년 페스티벌 ‘펀앤톡’ ” 에서는 신직업군, 여주시 예술가와 함께하는 진로탐색 토크콘서트가 유튜브 생방송으로 방송되며,  ‘여주시 진로진학센터’ 유튜브 채널에서 시청할 수 있다.
 



주요기사
많이 본 뉴스